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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현실, 엔터 문화와 만나다 조회 : 1188
스톡king (211.211.***.217) 작성글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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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1/13 08:58
 

글로벌 가상현실 시장 연평균(2012~2030F) 14.8% 성장 전망

페이스북이 인수한 VR(Virtual Reality, 가상현실: 현실과 같은 유사 체험 인터페이스 기술)업체인 오큘러스VR은 가상현실 게임 장비인 ‘오큘러스 리프 트’ 사전 계약을 1월 7일부터 실시했다. 국내 역시 삼성전자가 최근 VR 헤드셋 및 관련 콘텐츠를 출시하며 시장 진입을 준비중이다. 글로벌 VR 시장은 연평균 (2012~2030F) 14.8% 성장이 예상된다. VR 제품 출시 확대는 하드웨어, 구현 소프 트웨어 뿐만 아니라 영화, 음악 등 관련 디바이스 및 콘텐츠 시장 성장으로 연결될 전 망이다.

 

2016년 1월 21일 개최되는 선댄스 영화제에서 VR 관련 작품 기대가 높다. 작년 행 사에서 뉴프런티어 부문 수상작 중 71%가 VR 헤드셋을 착용해야 시청 가능했기 때 문이다. 최근 글로벌 영화 제작사 ‘21세기 폭스’는 VR 3D 스마트 글라스 제작 업체인 ‘오스터 디자인 그룹’ 지분 일부를 취득하고 전략적 제휴를 발표했다. 이 밖에도 인텔 은 스마트 안경 제조사인 레콘을 인수했으며 마이크로소프트는 홀로렌즈 제품을 발표 했다. 국내 및 해외 업체의 VR 관련 시장 참여 확대로 CG(Computer Graphic: 시스템 개발, 디자인 등의 실용화 작업), VFX(Visual FX: 시각적 특수효과) 등 실감영상 기반 콘텐츠의 질적 성장도 기대된다.

 

가상 현실 시장의 개화는 국내 3D 모듈업체 및 소프트웨어 업체 수혜로 이어질 전망 이다. 스몰캡 종목 가운데 3D 카메라 모듈 제작업체인 나무가(190510), 3D 소프트 웨어 관련 제품을 개발 중인 레드로버(060300), 영상 시각효과 제작 업체인 덱스터 (206560) 등을 관심주로 제시한다.

 

신한 오강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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