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희망나눔 주주연대

베스트글

인쇄
목록 윗글 아래글
삼성 그룹을 해체해야 미래가 있을 것.. 조회 : 1543
tolstoy (210.181.***.98) 작성글 더보기
쪽지 쓰기
친구 추가
미니홈
2015/06/26 12:38
 

삼성물산 주식을 매수한 후.... 투기자(?)로서 공부해야 할 내용이 많더군요. 시간도 엄청 잘 가네요.

본업에 바쁜 와중에도 이것저것 뒤져보며 시간 많이 할애했습니다. 10년도 넘은 옛날 "SK소액주주회" 카페도 오랜만에 들어가 보고요. 버려져서 을씨년스런 카페가 되었지만 그래도 옛 글은 다 남아 있었고 한동안 추억에 잠기기도 했습니다. 그 때 그 분들은 지금 어디서 무얼 하고들 계실까요........

 

엘리엇은 과거 소버린과 많이 다르더군요. 소버린 때는 보도자료 낼 때마다 주가를 끌어 올리며 소액주주들을 열광하게(?) 만들곤 했는데 엘리엇은 그런 쪽으론 신경을 안 쓰더라구요. 실력은 엘리엇이, 인간미(?)는 소버린이 나은 것 같네요.

 

과거 소버린이 건드렸던 SK 그룹은 당시에 분식회계에 주가 폭락 등등 아주 궁벽한 상황이었던 반면에 현재 엘리엇이 건드린 삼성 그룹은.... 비교가 안되게 강합니다. 돈도 많으며 국내 요소요소마다 삼성 장학생을 심어 놨구요. 엘리엇도 잘 해야 될 것으로 보는데, 일단 쓸데없는 말을 안 하는거 같아서 그 점은 마음에 듭니다만.

 

합병 주총 표대결은 글쎄요.... 국민연금은 찬성할 것으로 봐야 하지만 외국인 주주의 단결로 부결 가능성이 좀 더 높다 봅니다. (어제 메이슨이란 펀드도 등장했고.... 이 역시 판을 키우기 위한 속내 같네요. 소버린 때도 웰링턴을 비롯해 여러 펀드가 속속 등장하며 판이 커졌음)

 

부결 후에 엘리엇과 외국인 주주들은 본격적인 판 키우기(?)를 시도하리라 보는데.... 만약 삼성측이 거기에 말려들어 장내 지분 매수를 하기 시작한다면 주가는 상상을 초월해 급등할 겁니다. 허나 삼성도 바보는 아니니 거기 꼭 말려들지는 잘 알 수가 없습니다. 장내 매수는 피하고 싶겠죠.

 

따라서 엘리엇은 삼성이 어떻게 말려들게 만들 것인지..... 궁금합니다. 공부 좀 해봤지만 여전히 잘 모르겠더라구요. 지분을 타 외국인과 연합하여 추가 매수하며 선제 도발하는 것이 가장 화끈한 방법이겠지만 지금의 주가 위치가 예전 SK 때와는 달라서 그들도 부담을 느낄겁니다. (좌우간 이 주식의 최고 호재라면 삼성 쪽에서 지분을 장내매수 했다는 뉴스가 될 것...)

 

제일모직은 정말로 작전주네요. 진짜 개인투자자는 거의 없다 보시면 되고, 삼성쪽 자금이 개인으로 위장해서 계속 사력을 다해 주가를 받치는 것 같은데.... (역시 삼성이 돈이 많네요. 식은 땀이야 나겠지만..) 만약에 물산 합병이 무산되더라도 JY 입장에선 무조건 제일모직 주가를 지켜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영원히 성공할 협잡이 있을까요?

 

------------

 

요번에 보니 정말.... 삼성은 현 대한민국에 드리우고 있는 온갖 암흑의 원천임을 다시 느끼게 되네요. 삼성의 최고 존엄(?)과 문제가 얽히니 언론, 정치, 판사, 증권사 애널과 회계법인, 하다못해 일부 교수놈들 주둥이까지 어느 한가지 정상적으로 동작되는 것이 없습니다. 무조건 삼성 그룹은 해체해야 한국의 미래가 있을 것 같고 우리 아이들에게 정상적인 나라를 구경시켜줄 수 있겠네요. 정말 확신하게 됩니다.

 

tolstoy 개인적으론 너무 비중 높지 않게 들어가겠다고 결심했었음에도 주가가 하락하면서 자꾸만 비중이 높아지더니, 결국은 없는 돈에 외상 매수까지 하다가 눈물 흘리며 일부 손절 강요당하는 일이 발생하더군요....ㅠ.ㅠ 솔직히 계좌가 넉넉지 않아 어쩔 수 없는 부분이 있었지만, 현 삼성물산 같은 주식이야말로 그리 대응하면 안되는데 말입니다. 반성하고 있죠. 매수 후 무대응하며 진정한(?) 호재 뉴스를 기다린다... 가 정답일 겁니다.

 

그리고 참.... 이번 합병건은 외국계 입장에서 과연 한국 주식을 매수할만한 가치가 있는지?...하는 중요한 질문에 대한 답이 될 것으로 봅니다. 근래의 유난한 외국인 스탠스 혼조 역시 이번 이벤트의 영향이 크다고 생각해요. 우리 모두 염원하는 코스피 대세 상승을 위해서라도 합병 불발이 바람직 하겠죠.

 

tolstoy 드림




24

한마디 쓰기 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목록 윗글 아래글
윗글
athena21의 장중전략 1
아랫글
athena21의 개장전 전략

 

  • 윗글
  • 아랫글
  • 위로
코스피
2121.85

▲0.21
0.01%

실시간검색

  1. 셀트리온206,000▼
  2. 셀트리온헬스56,400▼
  3. 삼성전자45,800▲
  4. 삼륭물산6,990▲
  5. 포티스1,115▲
  6. 흥구석유7,100▼
  7. 에이치엘비74,000▼
  8. 신라젠57,300-
  9. 비덴트9,460▲
  10. 샘코20,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