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인지디스플레 주식 담당자 통화 공유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1,311 2015/05/27 15:43

게시글 내용

인지디스플레 IR 전화번호 : 041-330-3053

요즘 LCD 시장이 좀 안좋은데, 주담님 의견이 궁금 합니다.

주주님들도 아시겠지만, 요새 시장 경제가 많이 안 좋네요. 환율 영향은 크게 받진 않더라도 삼성에서 시장 판로가 좋아야 저희도 괜찮을텐데, 그런 부분이 좀 어려운게 있구요. 중국 같은 해외를 말씀 드리면 중국같은 경우는 기존에 좋았다가 2013년부터 꺾이기 시작해서 그 추세가 비슷하게 계속 가고 있는것 같습니다. 중국이 침체 된 것도 있지만 시장상황도 안좋은데 생산량까지 준 이유는 저희가 타지역에 공장을 설립하면서 거리상으로도 문제가 나타난 부분도 있구요. 또 유럽에서 이번에 파업을 했는데 그 영향도 굉장히 요새 큽니다. 물량이 아얘 오질 않으니 뭘 해볼수도 없는 상황이었구요. 그 외에는 크게 특별한건 없습니다. 그나마 동종업계나 경쟁업체에 비하면 저희는 제일 나은 편입니다.

1분기 영업이익이 적자인데요.

사실 디스플레이 업종이 1분기가 비수기 입니다. 4월 부터 성수기로 돌아서는데, 작년 2014년도에는 모델의 특성 때문에 수출 물량이 늘어서 성수기로 1분기도 변했던건 있는데, 원칙적으로 1분기는 비수기 입니다. 그런데 1분기 영업이익은 연결로 보면 흑자 입니다. 어쨋든 적자난 이유가 투자법인들의 실적이 안 좋다보니 영업이익 쪽에 손실이 온 경우가 있습니다.

앞으로의 향후 상황은 어찌 될까요?

요새 베트남쪽에 투자를 많이하고 있는데요. 삼성도 베트남으로 일부는 이전한 부분이나, 계획도 있는것 같구요. 거기서 수요가 오는 부분이 있습니다. 아무튼 요새 자동차 업종도 그러고 굉장히 안좋은건 사실이에요. 저희도 그러다보니 별도로 손실난 부분은 그렇다치고 원가 절감 쪽으로 열심히 하고는 있습니다. 2분기 때에는 과감한 원가 절감 시도를 하고 노력 중입니다. 그리고 2분기 때는 당연히 좋아져야겠지만 해외 만큼은 1분기보다는 매출로 보면 좀 나은 편으로 예측 되고 있네요.


[출처] 증권커뮤니티 주담 - 주담과의대화 게시판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