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미니차트
106,900 ▲4,000 (+3.89%) 01/17 장마감

  • 커뮤니티 등급제

토론·상담

글쓰기 답글 인쇄
목록 윗글 아래글
가상화폐 테마의 종지부를 찍다 조회 : 381
가상화폐테마 (110.10.***.84) 작성글 더보기
쪽지 쓰기
친구 추가
2018/01/03 20:00
 

지금까지 가상화폐는 비트코인이 대표성을 갖고 있었지만 두가지 점에서 문제점이 있지요.
첫번째는 일반인이 접근하기 어려울만큼 지나치게 폭등하여 단위가 너무 높다는 점입니다.

비트코인은 벌써 2천만원까지 폭등했으니... 더이상 투자가치를 기대하며 접근하기가 두렵고...
그러다보니 영원히 가상화폐일뿐, 제도권 화폐로의 실용성이 없다는게 두번째 문제점이죠.

반면에 [리플]은 통화단위가 낮아서 일반인이 접근하기도 쉽고 실용성도 많다고 합니다.
즉 [리플]은 금용거래등에 실제로 활용될 수 있고, 국제송금 서비스등 실용성이 있지요.


그러니 단순한 가상화폐 단계를 뛰어 넘어 제도권 화폐로 사용될 기대감이 가능합니다.
또 통화단위가 낮아서 추가상승에 대한 기대감으로 미래투자 가치도 가능한 상품이고.

가상화폐 열풍은 우리나라와 일본, 미국을 제외하면 거의 초기단계라서 시장은 넓습니다.
유럽전체의 비중보다도 우리나라 시장이 훨씬 클 만큼 유럽은 전혀 때가 타지 않은 무주공산!


일본이 전체시장의 41%이고, 우리나라가 차지하는 비중은 대략 21%라고 합니다.
미국은 경제규모가 우리보다 압도적으로 높지만 가상화폐 시장의 비중은 30%에 불과!


우리나라가 금융선진국들이 몰려있는 유럽전체 시장보다도 더 크다는 것은
유럽에서 가상화폐 열풍이 불기만 하면 그 시장이 엄청나게 확장될 수 있음을 시사하죠.

중국과 러시아는 정부규제로 현재는 시장이 죽었지만 미래의 가능성은 여전히 열려있고...
또 미국도 경제규모에 비하면 아직 그 열풍은 미미하지만... 제도권 금융진입이 곧 예상되고...

실제로 세계적인 금융그룹 골드만삭스는 내년 6월 가상화폐에 진입한다고 밝힌 상태이니...
미국은 제도권의 대형 금융그룹이 진출을 밝혔으니... 앞으로 시장은 더욱 더 확대될테고...

이렇듯 앞으로 가상화폐 시장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게 되면 [리플]이 가장 주목받을 테고...
[
리플]이 주목받는 순간 [리플]을 선점하고 있는 [SBI인베스트먼트]는 폭발하게 됩니다.


=======================================================================

내일부터 대폭발을 예감할 수 있는 이 엄청난 뉴스내용을 확인하려면
[후오비, SBI그룹과 손잡고 일본에 가상화폐 거래소 설립 추진]으로 검색하세요
=======================================================================


세계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였던 중국 후오비

일본 SBI그룹과 손잡고 일본에서 가상화폐 거래소를 설립


세계 최대 가상화폐(암호화폐) 거래소였던 중국 후오비가 일본 인터넷 종합그룹 SBI그룹과 손잡고 일본에서 가상화폐 거래소를 설립한다고 발표했다. 3일 블록체인 전문매체인 비트코인 뉴스에 따르면 후오비는 올해 1·4분기 중 일본에 2개의 가상화폐 거래소를 런칭하기 위한 계약을 SBI와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두 가상화폐 거래소의 이름은 ‘SBI 가상 화폐(SBI Virtual Currencies)’와 ‘후오비 재팬(Huobi Japan)’인 것으로 알려졌다.

후오비가 SBI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일본 가상화폐 시장에 진출한 이유는 가상화폐 시장에 대한 중국 정부의 강력한 규제 때문이다. 후오비는 중국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로 성장했으나 지난해 10월 중국 정부가 자국 내 비트코인 거래금지 규제안을 발표한 이후 해외시장으로 눈을 돌렸다. 후오비는 한국, 싱가포르, 홍콩에서 가상화폐 거래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SBI 그룹은 후오비와 파트너십을 맺은 이유로 후오비의 기술력과 노하우, 인적자원 등을 꼽았다. SBI는 “가상화폐 시장에서 확고한 명성을 쌓은 후오비와의 파트너 십을 통해 아시아 지역에서 가상화폐 관련 1등 기업으로 성장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
아래 뉴스내용을 인터넷에서 검색하려면...
[가상화폐 동반 하락 지속…리플, 홀로 소폭 반등]으로 검색해 보세요.
=====================================================================

리플이 미국 거래소 코인베이스에 상장할 다음 코인이라는 소문(rumor)

가상화폐 동반 하락 지속…리플, 홀로 소폭 반등 23일 오전 7시 4분 현재 리플은 전날 대비 3.36% 오른 1505원에 거래 중이다. 최근 급등세로 비트코인 캐시를 제치고 시총 3위 자리를 되찾았던 리플은 지난 22일 오후 11시 20분쯤 리플은 최저 1000원선까지 떨어지면서 다시 4위로 밀려났다. 그러나 오전 들어 소폭 반등하는 모습이다.

가상화폐 분석사이트인 크립토컴패어의 대표인 찰스 헤이터는 CNBC에 보낸 서신에서 “리플이 미국 거래소 코인베이스에 상장할 다음 코인이라는 소문(rumor)이 돌고 있다”며 “라이트코인과 비트코인캐시가 같은 발표를 통해 대량 거래와 가격 급등세를 경험한 만큼 투자자들은 여기서 기회를 얻고자 하고 있다”고 말했다.

=====================================================================
아래 내용을 검색하려면 [리플 나홀로 독주, 1700원 넘어]
또는 [CNBC "일본 신용카드 컨소시엄 기대감"]등으로 검색해 보세요.
=====================================================================

SBI리플아시아는 지난해 1월 리플과 SBI홀딩스가 설립한 회사다.
CNBC "일본 신용카드 컨소시엄 기대감"


28일 오전 8시 2분 현재 리플은 빗썸 기준으로 전날 같은 시각보다 19.86% 오른 1750원에 거래되고 있다. 같은 시각 코인원에서는 1748원, 업비트에서는 1770원에 거래되고 있다.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리플의 달러화 기준 가격은 1.43달러다. 미국 경제매체 CNBC는 27일(현지시각) 리플이 일본 신용카드사와의 컨소시엄 기대감에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보도했다.

CNBC는 “일본 금융지주사 SBI홀딩스와 자회사 SBI리플아시아가 일본 신용카드 회사들과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컨소시엄을 발족했다고 발표한 바 있다”며 “또 이달 초 일본과 한국에서 은행들이 리플의 해외 결제 시스템을 테스트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고 설명했다. SBI리플아시아는 지난해 1월 리플과 SBI홀딩스가 설립한 회사다.

이날 브래드 갈링하우스 리플 최고경영자(CEO)는 CNBC 프로그램 ‘스쿼크 앨리(Squak Alley)’에 출연해 “우리는 리플의 상용화를 가속화하고 생태계를 다지기 위해 투자를 지속해나갈 것”이라며 “화폐의 가치는 장기적으로 그 유용성에 의해 좌우될 것”이라고 말했다.


차트이미지




0 0
닫기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 본 기능은 시범적용으로 추후 운영방침이 개선될 수 있습니다.

글 글 글 글

한마디 쓰기 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글쓰기 답글
목록 윗글 아래글
윗글
[신라젠 지분 변동] 문은상 외 8명 -3.94%p 감소, 17.58% 보유
아랫글
가상화폐 [리플]의 숨겨진 비밀

 

  • 윗글
  • 아랫글
  • 위로

오늘의 이슈
코스피
2515.43

▼-6.31
-0.25%

실시간검색

  1. 신라젠106,900▲
  2. CMG제약7,380▲
  3. SK하이닉스74,100▼
  4. 코스메카코리67,800▲
  5. 덴티움70,300-
  6. 드림시큐리티4,750↑
  7. 에이치엘비54,400▲
  8. 지엔코2,940▲
  9. 스튜디오드래74,400▲
  10. 한국전자금융13,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