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자동차/부품업종>"영국의 EU탈퇴가 현실화 된다면 2016..."_KTB투자증권(OVERWEIGHT)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259 2016/06/17 10:33

게시글 내용

[출처] KTB투자증권
[섹터/산업] 자동차/부품
[투자의견] OVERWEIGHT
[톱픽종목] 기아차, 만도, 한국단자, 한국타이어월드와이드

KTB투자증권이 2016년6월17일 "영국의 EU탈퇴가 현실화 된다면 2016년 현재까지 어느 대륙보다 양호한 자동차수요가 발생중인 유럽자동차 시장도 그 여파를 피하기는 힘들 것이다. EU탈퇴로 인해 영국 內 주요기업들이 영국外로 본사 이전, 인력 및 구조조정을 시행 할 가능성이 크며, 이러한 변화는 유럽소비자들의 소비심리를 위축시키고 이는 고가내구재인 자동차에 대한 수요 둔화요인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 한편 예전에 비해서는 둔화세가 확연하지만 기저효과로 인해 중국 자동차 시장은 2Q/3Q16 yoy+성장이 기대된다. 현대차는 4,5월 2개월 연속 중국에서 yoy+성장을 달성했으며 올해 9월까지 상당한 기저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기아차도 5월 중국에서 yoy+성장을 기록했으며 10월까지 기저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즉 유럽에 대한 불확실성이 큰 반면 중국에서는 기저효과와 신형 아반떼(AD) 및 신형 스포티지(QL)를 바탕으로 한 회복이 상대적으로 확실하다고 할 수 있다."라며 자동차/부품업종의 투자의견을 OVERWEIGHT으로 제시했다.

KTB투자증권 문용권 애널리스트는 "이에 따라 중국매출 비중이 높은 만도를 최선호주로 유지하며, 모비스>완성차업체>타이어업체를 Brexit risk에 대한 대응 투자전략으로 제시한다. 만도의 경우는 중국 매출 비중이 26%수준이나 영업이익(연결조정 전 기준)은 63%로 현대/기아차의 중국회복 수혜가 가장 클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분석했다.



그리고 그중에서 기아차, 만도, 한국단자, 한국타이어월드와이드를 자동차/부품업종의 톱픽으로 추천했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