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보험업종>"손해보험사에 대한 우려는 과도..."_메리츠종금증권(Overweight)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679 2016/07/21 12:44

게시글 내용

[출처] 메리츠종금증권
[섹터/산업] 보험
[투자의견] Overweight
[톱픽종목] 동부화재, KB손해보험

메리츠종금증권이 2016년7월21일 "손해보험사에 대한 우려는 과도"라며 보험업종의 투자의견을 Overweight으로 제시했다.

메리츠종금증권 김고은, 배연진 애널리스트는 "부채 듀레이션 증가 폭이 비교적 크지 않을 전망이며, 보장성 보험 판매 비중이 높아 향후 가용자본으로 인정 될 CSM(계약서비스마진; 장래이익으로 인식될 것으로 예상되는 금액)이 크다고 기대되기 때문에 손해보험업에 대한 우려는 과도하다고 판단된다"라고 분석했다.

이어 "손해보험사 커버리지 2Q16E 순이익은 6,482억원(3.9% QoQ, 6.9% YoY)으로 증가할 전망이다. 장기위험손해율 하락 속도가 기대보다 느리지만 최근 금감원이 과잉도수치료에 대해 실손보험금 지급 대상이 아니라는 결정을 내렸고 보건복지부 및 건강관리공단이 참여한 제도 개선을 계획하고 있다는 점은 긍정적"이라고 밝혔으며. "생명보험사 커버리지 2Q16E 순이익은 5,701억원(-61.2% QoQ, -25.9% YoY)으로 감소할 전망이다. 금리민감도가 커 도입될 규제변화에 대한 영향이 크다. 최근 미지급 자살보험금과 관련해 감독당국과 충돌하고 있어 단기적인 실적 불확실성이 존재한다"라고 전망했다.

그중에서 "동부화재는 수익성이 뛰어난 운전자 보험 등의 판매로 향후 산출될 CSM 규모가 크다고 판단한다. KB손해보험은 손해율 개선에도 여전히 저평가되었다"라며 동부화재, KB손해보험을 보험업종의 톱픽으로 추천했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