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부실주가 폭등하는 이유!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867 2016/07/28 19:17

게시글 내용

저는 550억 3자배정 유증을 앞두고 있는 [ 이매진아시아]에 투자하고 있으며...
제가 왜 [ 이매진아시아]같은 적당히(?) 부실주이지만 재료가 있는 종목에 투자했을까요?

그 이유는...

저는 많은 종목들을 매매해봤고... 실패한 종목도 많지만 성공한 종목도 많습니다.
그 결과 작년과 올해에 걸쳐 생각 이상으로 엄청난 수익률을 올리게 되었지요.

당연히 어떤 종목에 투자해야 높은 수익이 발생하는지 연구하게 되었겠죠?
일단 너무 우량한 종목은 상장폐지될 걱정은 없지만 주가가 오르지 않았습니다.

그 이유를 생각해 보니... 안정된 수익이 보장된 회사는 주가를 부양해야 할 이유가 없었죠.
주가는 회사차원(최대주주 또는 세력)에서 주가 부양 의지가 있어야만 가능합니다.

그런데 우량한 회사는 수익구조가 안정되어 인위적인 주가부양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반면에 부실한 회사는 회사자체의 수익보다 주가수익의 방법에 더 의지하게 됩니다.

결국 적당히 부실한 종목에서 주가폭등이라는 주가수익을 기대할 수 있더군요.
그렇지만 너무 부실하면 안됩니다. 상장폐지될 만큼 부실하면 휴지가 되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적당히 부실하면서도 재료가 있어야 합니다. 최대주주 변경과 3자배정 등등...
그런 관점에서 [ 이매진아시아]는 이러한 조건을 모두 갖춘 종목이니 관심갖게 되었죠.

재무구조도 적당히 부실하여, 부실한 종목에서 폭등이 나온다는 조건에 딱 맞습니다.
영업이익이 4년 연속 적자면 관리종목인데... 2015년에 1억 흑자로 관계없습니다.

이렇듯 흑자라고 해봐야 겨우 1억 정도로... 부실하지만 상장폐지될 회사는 아니라야 합니다.
그리고 2015년 흑자이니... 앞으로 다시 4년 연속 적자라야 관리종목에 편입되니 걱정없죠?

반면에 11,215원이라는 엄청난 고가에 최대주주가 변경되었다는 재료가 있습니다.
제가 큰 수익을 올린 종목들은 한결같이 최대주주가 변경되었다는 공통된 재료가 있지요.

가령 [케이티롤]도 그랬고, [케이맥]도 그랬고, [엠젠]도 그랬고, [행남자기]도 그랬습니다.
이 종목들은 550억에 달하는 3자배정 없이도 이처럼 엄청난 폭등이 가능했던 겁니다.

제가 앞에서 언급한 최대주주 변경 재료로 인해 그 종목들은 최대 10배까지 폭등했습니다.
그렇지만 [ 이매진아시아]처럼 550억이라는 초대형 550억짜리 3자배정 재료는 없었지요.

아직 입금되지도 않았고, 또 이번에도 연기될 것으로 예상하면서도 저는 이 종목을 보유중입니다.
그동안 많은 폭등종목을 매매해봤지만... [ 이매진아시아]만큼 기대되는 재료는 아직 없었지요!

게시글 찬성/반대

  • 1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