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미니차트
4,540 ▼15 (-0.33%)
08/13 12:19 관심종목 추가 관심종목 관심종목
이니텍에 대한 AI매매신호
현재ai매매신호는?

  • 새로운 정보

토론·상담

글쓰기 답글 인쇄
목록 윗글 아래글
[이니텍(053350)] 비대면 금융채널시대의 보안주 조회 : 908
증권가속보3 (116.37.***.133) 작성글 더보기
쪽지 쓰기
친구 추가
등급 나리
2016/08/05 10:19
 

* 동사는 1997년 설립되어 2010년 BC카드계열에 편입, 2011년 KT계열에 편입된 전자금융 서 비스 및 보안솔루션 업체이며, VAN서비스를 제공하는 스마트로를 연결자회사로 보유

*
인터넷, 스마트폰 등 IT기기 확산과 빅데이타, IoT 등 기술발전에 따라 국내 보안산업은 꾸준 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비대면 금융시스템 확대, 인터넷전문은행 등 핀테크 시대가 도래하면서 동사의 보안 및 금융사업부문의 실적성장이 이어질 것


*
스마트로의 안정적인 실적성장과 함께 특히, 동사는 제 1금융권을 중심으로 저축은행 등 다수 의 금융회사들에 대한 보안시스템 구축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어, 생체인식 등 보안기술이 진보되고 있는 가운데 비대면 금융시스템 확산에 따른 수혜 전망


KT 계열의 전자금융 서비스 및 보안솔루션 기업


동사는 1997년 설립되어 2010년 BC카드계열에 편입, 2011년 KT계열에 편입된 전자금융 서 비스 및 보안솔루션 업체이다.


주요 사업부분은 금융권 대상 전자금융시스템 구축, 서비스 제공, 운영관리의 금융 IT서비스 사 업과 암호인증, 콘텐츠 유출방지와 솔루션 유지보수 등의 보안사업이다. 그리고 연결 자회사로 VAN서비스를 제공하는 스마트로의 지분을 61.2% 보유하고 있다.


인터넷, 스마트폰 등 IT기기 확산과 빅데이타, IoT 등 기술발전에 따라 국내 보안산업은 꾸준 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비대면 금융시스템 확대, 인터넷은행 등 핀테크 시대가 도래하 면서 동사의 보안 및 금융사업부문의 실적성장이 이어질 것으로 판단된다.


특히, Active X 퇴출 이후 보안표준 정립 및 하반기 예상되는 인터넷 전문은행 출범이 동사에 게는 중요한 사업기회가 될 전망이며, 자회사 스마트로의 지분가치와 함께 생체인식 등 보안기 술 진보에 따른 수혜가 예상된다.


보안사업은 각종 해킹시도와 서비스 고도화에 따라 유지보수 매출이 지속됨


동사의 보안사업 분야는 크게 컨텐츠/정보유출방지 분야와 암호/인증보안 분야로 구분된다. 컨 텐츠/정보유출방지 분야의 경우 DB 데이터를 암호화하고 해당 DB로의 접근을 통제하는 솔루 션과 해킹방지를 위한 다양한 PC보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정부기관들과 금융기관들에 대한 사이버테러, 피싱/파밍 등 해킹사건이 공공연히 발생하고 있는 상황에서 보안에 대한 중요성은 점점 커져가고 있다. 이 가운데 동사는 1금융권에서 독보적 시 장점유율을 유지하고 있어 보안프로그램 공급 이후 꾸준한 유지보수매출이 발생하고 있고, 고 객사들의 보안시스템 리뉴얼, 고도화 등 전방산업의 투자에 따라 실적변동성이 나타나는 구조 이다.


과거 ‘천송이 코트’사건 이후 Active X가 퇴출되고 있는 상황에서 업계에서는 Non-Active X 방식과 HTML 5 등의 기술개발이 이루어지고 있지만 아직까지 이를 대체할 마땅한 표준기술 이 정해지지 않은 상황이다.


이에 따라 동사는 관련 기술과 더불어 과거 생체인증과 공인인증을 결합한 솔루션, NFC 관련 제품개발 등 신기술 출현에 대비해 관련 보안기술을 개발 중에 있으며, 각종 해킹시도와 서비스 의 고도화에 따라 유지보수 매출이 지속적으로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


비대면 채널을 통한 금융권의 영업환경 변화는 동사에게 새로운 사업기회 요인


동사는 국내 최초 인터넷뱅킹 서비스 구축 및 운영 레퍼런스를 바탕으로 인터넷뱅킹, 스마트폰 뱅킹, 오픈뱅킹, 온라인대출, 홈페이지관리, 스마트폰 부가서비스, 클라우드 서비스 등을 ASP(Application Service Provider)형태로 제공하고 있다.


이는 고객이 인터넷뱅킹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때 동사의 시스템을 통해 은행의 계정에 접속할 수 있도록 모든 인프라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전자금융 아웃소싱, 솔루션 및 SI 서비스 등의 형태로 시중은행 등 1금융권 7개사를 비롯해 저축은행 등 다수의 고객사들에 대한 사업실 적을 보유하고 있어 관련 분야에서 입지가 강화되고 있다.


최근 핀테크, 인터넷전문은행 등 금융권의 새로운 패러다임은 동사의 사업환경에 우호적이다.


금융권에서는 비대면채널을 통한 영업환경으로의 변화가 시도되면서 인증, 결제 등 시스템의 보안기능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이와 함께 인터넷, 모바일 기기에서의 개인정보보호, 유지보 수 기능이 강화됨과 동시에 인터넷뱅킹, 스마트폰뱅킹의 경우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UX/UI 구 현과 지속적인 기능 향상이 필요하기 때문에 시스템 고도화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특히, 인터넷전문은행의 연내 출범을 앞두고 동사는 최근 약 150억원 규모의 케이뱅크 전산시 스템 구축 프로젝트를 수주했고, 향후 관련산업의 확산에 따라 동사의 수혜가 예상된다.


이 밖에, 동사는 국내 5위권 VAN사업자인 스마트로의 지분을 61.2% 보유하고 있다. 스마트로 는 여신전문금융법 시행에 따른 리베이트 금지로 2015년 기준 매출액 1,524억, 당기순이익 170억의 호실적을 기록했으며, 향후 스마트로의 안정적인 실적에 따른 지분법 이익증가는 동사 의 연결손익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전망이다.


결과적으로 Active X 퇴출 이후 보안표준의 정립 및 하반기 예상되는 인터넷 전문은행 출범이 동사에게는 중요한 사업기회가 될 전망이며, 자회사 스마트로의 지분가치와 함께 생체인식 등 보안기술 진보에 따른 수혜가 예상된다.


현대 윤정선




닫기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 본 기능은 시범적용으로 추후 운영방침이 개선될 수 있습니다.

글 글 글 글

한마디 쓰기 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글쓰기 답글
목록 윗글 아래글
윗글
[이니텍(053350)] 핀테크 시대, 보안·뱅킹시스템·결제인프라 담당
아랫글
유진 스몰캡: '갤럭시 노트7' 공개에 따른 중소형주 수혜주 분석

 

  • 윗글
  • 아랫글
  • 위로

오늘의 이슈
코스피
2453.26

▲20.91
0.86%

실시간검색

  1. 셀트리온317,000▲
  2. 셀트리온헬스112,200▲
  3. 현대차172,500▲
  4. LG화학762,000▲
  5. 에이치엘비100,400▲
  6. 삼성전자59,000-
  7. 알루코5,870↑
  8. 씨젠281,800▼
  9. 넷마블153,000▲
  10. NAVER308,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