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 다음달 시험대

작성자 정보

포졸

게시글 정보

조회 1,817 2016/08/15 21:28

게시글 내용

하긴 하나보네요.
테스트 베드에 대한 말이 많던데
어떻게 할지 궁금합니다.



[상장·공모제도 개편방안-하생시장 활성화 및 건전화 방안 다음달말까지 발표]


로봇이 자산을 굴려주는 로보어드바이저의 테스트베드가 다음달 초부터 가동된다. 테스트베드는 로보어드바이저가 갖춰야 할 기본적인 성능 및 안전성 등을 점검하기 위한 절차다.

10일 금융위원회는 8월 금융개혁 기자간담회를 통해 이달 하순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 운영방안을 발표하고 다음달 초까지 신청서를 접수한 뒤, 최소 3개월 이상 포트폴리오 운용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금융위원회는 지난 3월 발표한 '금융자문업 활성화 방안'에 따라 당초 7월말 테스트베드 운영방안을 발표할 예정이었으나 보다 안정적이고 정밀한 운영체계를 갖추기 위해 일정을 연기했다.

테스트베드 참여 대상은 로보어드바이저만으로 자문·일임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회사로 금융회사 뿐만 아니라 정보기술(IT) 업체도 포함된다. 

업체별로 제출한 알고리즘을 통해 실제로 투자자금을 운용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여부를 확인하게 된다. 또 로보어드바이저가 운용하는 계좌의 수익률, 변동성 등을 주기적으로 공시된다.

한편 금융위원회가 추진중인 '자본시장 5+1대 개혁과제' 중 상장·공모제도 개편방안과 파생시장 활성화 및 건전화와 관련해서는 다음달 말까지 세부안을 발표할 예정이다. 

상장·공모제도 개편방안에는 성장잠재력이 큰 혁신기업에 대해 상장심사시 획일적인 재무건전성 지표 외에 다양한 기준을 적용할 수 있도록 하고 증권 모집, 상장 주선 관련 인수인의 자율성을 제고해 적극적인 기업발굴이 가능한 환경을 조성한다는 내용이 포함된다. 

파생시장 활성화 및 건전화 방안에는 특히 파생결합증권(ELS)과 관련해 숙려기간 도입, 적합성 평가 및 판매규제 등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또 ELS 쏠림 현상으로 시장 안정성이 저해되지 않도록 스트레스테스트를 실시하는 등 리스크 관리체계 강화할 예정이다.

이밖에 5대 과제 중 거래소 구조개편, 공모펀드 활성화, 회사채시장 제도개선, 초대형 투자은행 육성과 관련해서는 정책방안을 발표하고 후속조치가 진행중이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