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알제리 산유국 회의.

작성자 정보

사또

게시글 정보

조회 4,959 2016/09/24 11:55

게시글 내용

사우디아라비아가 알제리에서 열리는 산유국 회동에서 어떤 결정이 내려질 것으로 기대하지 않은 입장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산유량 동결과 같은 구체적인 행동보다는 산유국들의 입장을 듣는 수준의 회동으로 기대하고 있다는 의미로 풀이된다.

로이터 통신은 23일(현지시간) 현지 소식통을 인용, “사우디가 이번 알제리 회동을 의사결정을 하는 자리로 생각하지 않는다”며 “단지 협의하는 자리로 여기고 있다”고 보도했다. 블룸버그 통신도 책임자의 말을 인용해 비슷한 내용을 보도했다.

사우디와 이란 등 석유수출국기구(OPEC) 회원국과 러시아 등 비OPEC 산유국들은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알제리에서 열리는 국제에너지 포럼에서 비공식 회담을 갖고 국제 유가 안정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아울러 사우디는 이란이 현재 수준에서 산유량을 동결한다면 연초 수준으로 산유량을 줄일 수 있다는 의사를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로이터에 따르면 “사우디는 감산 준비가 돼 있지만 이란이 산유량 동결에 동의해야 한다”는 입장을 이란 측에 전달했다.

또 다른 관계자는 “(사우디의)목표는 석유수출국기구(OPEC) 회원국들의 산유량에 대한 다른 시나리오를 찾는 것이고 이에 대한 공감대를 얻는 것”이라며 “시장 안정성을 이끌 수 있는 신뢰할 수 있고 투명한 해결책을 고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에 대해 이란 측은 자세한 언급을 하지 않은 채 모든 가능성을 열어 두고 있으며 “직접 얼굴을 보면서 논의할 것”이라고 답변했다.

이에 따라 국제 유가는 4% 가까이 급락했다. 이날 뉴욕상업거래소에서 서부텍사스산원유(WTI) 가격은 전날보다 배럴당 1.84달러(3.97%) 급락한 44.48달러를 기록했다.

런던ICE 선물거래소에서 북해산 브랜트유 역시 배럴당 1.68달러(3.53%) 내린 45.97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뉴욕=서명훈 특파원 mhsuh@

게시글 찬성/반대

  • 3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