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투데이리포트]SKC 솔믹스, "시총 2,000억원…" -골든브릿지투자증권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782 2016/10/13 10:15

게시글 내용

◆ Report briefing

시총 2,000억원 이상을 향한 도약의 발판을


골든브릿지투자증권에서 SKC 솔믹스(057500)에 대해 "국내 최대 반도체 업체인 S/H사의 업황 호조 및 부품 국산화 확대 가능성 (=동사의 주 무대인 Secondary market 확대)이 동사의 2자리수 매출 성장의 기본축이고 전제다. 게다가 ‘15년부터 시작된 해외 major 반도체 업체로의 진입및 매출 확대가 중장기 성장의 (~2년내 매출의 20% 차지) 새로운 축이 될 것"라고 분석했다.

또한 골든브릿지투자증권에서 "단기 급상승에 따른 기술적 접근과 이익실현이 가능한 시점이기도 하다. 주가가 이미 기대치를 반영한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할 시점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태양광 사업 매각에 따른 자본 잠식을 메우고 본업 내실확충(정상적 투자/R&D등)을 위한 적정 자금확보가 필요하다는 판단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당사가 추정한 SKC 솔믹스의 적정시총 범위 (1,760~2,150억원 Vs 현 시총 1,379억원)와 비교할 때, 유증 규모가 400억원 규모 이상이 아니라면 추가 업사이드는 여전한 것으로 추산된다. 물론 가장 중요한 것은 그러한 자금조달 (유증형태 가정)이 회사의 어떤 비전 제시와 함께 이루어지느냐이다. 시장성장성과 잠재력은 갖추었다. 본업에 집중할 여건도 마련되었다. 이제 필요한 것은 (보여줄 것은) 실탄과 전략"라고 전망했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