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유안타증권에서 보는 롯데쇼핑, 순탄한 실적 그러나...?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708 2016/11/07 10:59

게시글 내용

유안타증권에서 7일 롯데쇼핑(023530)에 대해 "순탄한 실적 그러나 네거티브한 전망"라며 투자의견을 'HOLD(M)'로 제시하였고, 아울러 목표주가로는 240,000원을 내놓았다.

"예상에 부합하는 실적임에도 개선을 고대했던 핵심 사업부가 아닌 그 외 부문의 호실적에 기반한다는 점에서 '17년에 대한 섣부른 낙관론은 시기상조로 판단된다. 회복 기대감의 주축을 담당했던 국내 백화점은 매출 신장에도 상품구색 악화에 따른 GPM 하락에 비용 부담이 더해져 영업이익 감소. 국내 할인점은 매출 역신장에 옥시 사태 이후 지속되는 H&B 매출 감소(GPM↓)가 이중고로 작용했다"라고 분석했다.

또한 유안타증권에서 "다행히 해외 사업은 효율성 강화 및 고정비 축소(백화점), 판관비 절감 및 전년 법인폐점 기저효과(할인점) 등의 영향으로 적자규모 축소. 하이마트는 백화점·할인점과 달리 외형 성장에 상품구색 개선까지 더해져 롯데쇼핑 전체 이익의 37.8%에 달하는 호실적을 기록했다"라고 밝혔다.

한편 "'17년은 점포 재편(로드샵 출점)에 따른 수익성 개선이 아파트 신규 입주와 맞물려 높은 이익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편의점 역시 F/F 및 PB 상품 비중 증가에 기인한 상품이익률 개선으로 수익성 회복 가능성을 보여준 바 '17년은 경쟁사와의 실적 격차를 좁혀가는 시기가 될 것"라고 전망했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