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삼성증권에서 보는 SK하이닉스, 공급의 ..... 다시사야할때!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1,231 2016/11/24 15:54

게시글 내용

삼성증권에서 24일 SK하이닉스(000660)에 대해 "공급의 Multi-year Inflection: 다시 사야할 때"라며 투자의견을 '매수'로 제시하였고, 아울러 목표주가로는 54,000원을 내놓았다.

"올해 하반기 가격 상승은 수요보다 공급의 문제이다. 시장은 공급은 풀릴 것으로 보고 수요에 대한 불확실성으로 관망하고 있다. 공급 문제는 지속될 것이고 지금은 다시 SK하이닉스를 살 때이다. 2013-2014년 디램 가격 고점 때 PC의 디램원가(Bill of material)를 기준으로 Content 증가를 감안해서 계산해보면, 현재 $18인 4GB 범용 디램은 $25까지 올라갈 가능성이 있다"라고 분석했다.

또한 삼성증권에서 "메모리 가격 걱정은 당분간 접어야 할 것으로 판단된다. 내년은 올해보다 좋을 것이고, 11월 후반부터 나타나던 비수기 효과도 보이지 않는다. 비수기에도 불구, 고객은 여전히 분기 계약을 요구하고 있고, 공급업계는 발생가능한 과잉재고에 대응하기 위해 판매를 월 단위로 제한하고 있다. 중국의 수요가 성장하며 Spot시장이 활발한 대만에서는 디램 수급이 타이트한 상황이고, 이는 가격상승으로 이어지고 있다"라고 밝혔다.

한편 "일부 투자자들은 고객의 과잉 재고를 우려하지만, 당사의 최근 채널체크에 의하면 실제로 중국고객의 메모리 재고는 바닥이 나고 있다. 점유율을 잃고 있던 샤오미가 상대적으로 재고가 높았지만, 대당 탑재량이 증가함에 따라 역시 재고는 바닥권이다. PC의 경우도 글로벌 업체는 4-5주, 중국업체는 2주 정도로 낮다. 공급자 재고는 1주로 더욱 낮다"라고 전망했다.

게시글 찬성/반대

  • 1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