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대차거래 상환시점!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868 2017/01/08 08:27

게시글 내용

제가 최근 [이매진아시아]를 알려드리면서도 항상 살펴본 종목이 또 있었지요.
바로 [ 행남생활건강]인데, 앞으로 크게 기대하는 이유는 3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3자배정을 통해 최대주주가 된 와이디통상에서 배정받은 인수가격입니다.
2016년 4월 28일 공시를 살펴보면 3자배정 신주발행가는 1875원으로 나와 있습니다.

현재 주가가 조금 올랐는데도 겨우 1300원에 불과하니... 1875원 보다도 훨씬 더 낮지요?
공시를 살펴보면 2016년 5월 25일 최대주주가 와이디통상으로 바뀐 것으로 나옵니다.

두번째 이유는 [행남자기]에서 [ 행남생활건강]으로 상호를 변경했다는 사실입니다.
단순히 상호를 변경한게 아니라 실질적인 투자변화가 크게 2가지가 있었습니다.

하나는 목표 대양산단에 단백질(아미노산) 공장을 신축하는 신사업을 진행중이고...
또 하나는 사업영역확대를 위해 비비마스크 주식 40만주(지분율 25%) 취득했지요.

이런 것들은 향후 주가가 폭등할 수 있는 강력한 재료가 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특히 바이오 관련 재료들은 시장의 확장성 때문에 무궁무진한 재료로 활용되지요.

세번째 이유는 외국인들의 공매도와 대차거래 상환시점이 임박했다는 사실입니다.
제가 알기로 대차거래 상환시점은 대부분 6개월로 알고 있는데... 그럼 임박했겠죠?

주가를 보면 작년 6월부터 하락하기 시작했는데... 공매도와 대차거래가 많았지요.
공매도 누적분은 50만주를 넘고, 대차거래 누적분은 200만주쯤 됩니다.

이 물량들이 쏟아지면서 주가가 폭락했는데... 이제 다시 상환시점이 임박한 상황!
대략 250만주쯤 다시 상환하기 위해서 폭발적인 매수가 있어야 가능하고 그럼 주가는?

1875원에 최대주주로 등극한 와이디통상은 엄청난 손실에 지금쯤 이를 갈고 있을 겁니다.
제가 최대주주라면 적당한 시점에 지금 가격대에서 물량 싹쓸이 하고 싶을 겁니다.

그동안 약간의 악재와 공매도 및 대차거래로 인해 주가가 폭락한 상황입니다.
주가는 생각보다 정직해서 바닥에서 지하실까지 확인했다면 그 다음은 상승전환입니다.

더구나 부실한 종목에서 폭등종목이 나오는 법인데... [ 행남생활건강]은 적당히 부실하죠?
그러면서도 그동안 강력한 재료를 여러개 만들어 둔 상태죠? 특히 바이오 관련쪽으로...

올해는 바이오 관련 테마가 형성될 가능성이 아주 높습니다. 그럼 어떻게 될까요?
[ 행남생활건강]의 바이오 관련 투자가 앞으로 엄청난 재료로 둔갑되리라 기대합니다.

게시글 찬성/반대

  • 1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