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정유업종>"연초에는 정유가 좋다!..."_신한금융투자증권(비중확대(유지))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1,652 2017/01/20 11:48

게시글 내용

[출처] 신한금융투자증권
[섹터/산업] 정유
[투자의견] 비중확대(유지)
[톱픽종목] SK이노베이션, GS

신한금융투자증권이 2017년1월20일 "연초에는 정유가 좋다!"이라며 정유업종의 투자의견을 비중확대(유지)으로 제시했다.

신한금융투자증권 이응주, 한상원 애널리스트는 "2017년 정유 시황은 전년에 이어 양호한 흐름을 이어갈 전망이다. 유가 상승이 기대된다. 2017년 WTI 평균 유가는 배럴당 55달러로 전년 대비 12달러 상승하겠다. OPEC 감산에 따른 공급 과잉 감소 덕분이다"라고 분석했다.

이어 "중국 수출 증가세도 둔화된다. 2016년 중국 석유제품 수출이 전년 대비 53% 증가하면서 공급 증가 우려를 낳았다. 2017년 중국 정부가 수출 쿼터를 제한하면서 수출 증가세가 완만해 질 전망"이라고 밝혔다.

또한 "마냥 낙관할 수 있는 상황은 아니다. 사상 최고 수준이었던 전년에 비해 이익 증가를 자신할 수 없다. 전체 이익의 60%를 차지하는 비정유 부문의 시황 전망도 불안하다. 미국 정유사 대비 아시아 정유사의 상대 매력도 고려해야 한다. OSP 상승, WTI와 Dubai 역전 등은 아시아 정유사들의 원가 부담을 높이는 요인"이라고 설명했고, "연초 정유주들의 주가 상승은 충분히 기대할 수 있다. 4Q16 실적이 기대된다. 정유 3사의 합산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151% 증가할 전망이다. 정제마진도 반등하겠다. 공급 요인에 의한 유가 상승세가 진정 국면에 접어 들었고 1~2월은 최성수기다. 여전히 저평가 상태다. 2017년 실적 기준 정유 3사의 PBR은 1.0배에 불과하다. 배당 매력(3.5%)이나 ROE 수준(13.4%)에 비하면 저평가되어 있다"라고 전망했다.

그중에서 "SK이노베이션의 경우 가동률 상승, 일회성 비용 소멸에 따른 이익 증가, GS의 경우 발전 부문 반등 가능성이 투자포인트"라며 SK이노베이션, GS를 정유업종의 톱픽으로 추천했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