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캐나다 CADTH. 인플렉시맙 스위칭 리뷰.

작성자 정보

대감

게시글 정보

조회 6,786 2017/01/21 09:18
수정 2017/01/21 09:19

게시글 내용

CADTH란 캐나다 보건의약기술평가원입니다.

1989년 설립된 캐나다 보건의약기술평가원(이하 CADTH)은 의약품 심사, 의약품, 의료기기, 진단 및 시술법 관련 의료기술평가 및 임상진료지침 제공, 유망의료기술 탐색 등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CADTH는 유망의료기술 탐색 단계부터 상용화된 의료기술의 모니터링 및 재평가까지 ‘의료기술의 전 주기적 관리체계’를 갖춘 의료기술평가 전문기관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CADTH Common Drug Review를 보면 신약에 대하여 엄격하고 객관적인 검사를 통한 의약품 검토 및 기존 약물에 대한 적응증을 제안합니다. 추가 적응증을 의미하죠. 이러한 결과는 캐나다 연방정부, 주정부 및 공중보건계획에도 조언을 합니다.

아직 캐나다에서는 스위칭을 금지하고 있는데요. 이번 보고서의 특징은 스위칭에 포커스를 맞추고 있습니다.

최근 올라온 자료를 보면 오리지널에서 바이오시밀러(램시마)로 스위칭시 효능, 가격절감 및 가이드라인 검토라는 제목입니다.


다음과 같이 8개의 질문을 가지고 지금까지 퍼블리쉬 된 논문을 근거로 답을 찾았습니다.
류마티스, 강척, 건선, 크론, 궤양성 대장염 환자를 대상으로 스위칭시 임상 효능과 안정성에 대한 질문과 비용절감에 대한 질문입니다.


결론이 중요한데 류마티스, 강척, 건선, 크론, 궤양성 대장염 환자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오리지널에서 바이오시밀러(램시마)로 스위칭을 하면 효능이나 안정성을 저하시키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아직 건선 관절염 환자에 대한 연구는 확인되지 않았으며 바이오시밀러를 도입 한 후 비용절감이 있었다는 것을 강조하였습니다. 아직 (캐나다에서) 스위칭에 대한 증거기반의 가이드라인은 확인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캐나다 보건의약기술평가원에서 스위칭에 대한 논의를 한 만큼 조만간 스위칭 권고도 나올거라 생각됩니다.

참고 : 캐나다의 75% 주에서 류마티스 관절염, 염증성 장 질환 환자에게 신규우선 처방권을 획득하였습니다.

게시글 찬성/반대

  • 106추천
  • 1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