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호텔신라우: 이재용 구속영장 재청구 유력 SBS8 뉴스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4,586 2017/01/28 22:19

게시글 내용

정유라 추가 지원 정황…이재용 영장 재청구 유력
출처 : SBS 뉴스
원본 링크 : http://news.sbs.co.kr/news/endPage.do?news_id=N1004014761&plink=TOPHEAD&cooper=SBSNEWSMAIN&plink=COPYPASTE&cooper=SBSNEWSEND


<앵커>특검 소식 하나 더 전해 드리겠습니다. 특검이 박근혜 대통령을 조사한 뒤에 이재용 삼성 부회장에 대한 구속영장을 다시 청구할 거로 보입니다. 최순실 씨 국정농단 의혹이 불거진 뒤에도 삼성이 정유라 씨를 은밀하게 지원한 정황을 재청구의 근거로 삼을 계획입니다. 임찬종 기자입니다.


<앵커>특검 소식 하나 더 전해 드리겠습니다. 특검이 박근혜 대통령을 조사한 뒤에 이재용 삼성 부회장에 대한 구속영장을 다시 청구할 거로 보입니다.

최순실 씨 국정농단 의혹이 불거진 뒤에도 삼성이 정유라 씨를 은밀하게 지원한 정황을 재청구의 근거로 삼을 계획입니다. 임찬종 기자입니다.


< 기자>지난해 9월 27일, 삼성전자 박상진 사장은 독일에서 최순실 씨와 비밀리에 만난 뒤 메모를 작성합니다. "비타나 대체말 - 함부르크", "비타나 성적이 잘 안 나온다, 대체말?" 이란 내용입니다.


박 사장은 특검 조사에서 삼성이 사준 말 '비타나'가 마음에 들지 않으니 함부르크에 있는 또 다른 말을 사달라는 최순실 씨의 요구를 적었다고 설명했습니다. 하지만 당시 최 씨 관련 의혹이 불거진 뒤라 이를 거부했다고 주장했습니다. 특검은 이런 박 사장의 말은 거짓일 가능성이 크다고 보고 있습니다. 특검은 최순실 씨 측이 박 사장과 만난 직후, 스웨덴 말 '블라디미르'를 샀는데 삼성이 이 돈을 대준 정황을 포착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삼성이 강요에 의해서가 아니라 적극적으로 뇌물을 준 주요 증거라고 특검은 보고 있습니다. 아울러 삼성 임원들이 이재용 부회장의 추가 혐의 적용을 막으려고 거짓말을 하고 있다며, 이 부회장의 구속이 꼭 필요하다는 근거로 삼을 방침입니다.


특검은 연휴 뒤에 최순실 씨와 공모해 뇌물을 받은 혐의로 박 대통령에 대해 조사를 마쳐 수사의 완결성을 갖춘 뒤 이재용 부회장에 대해 구속영장을 재청구하는 방안을 유력하게 검토하고 있습니다.


(영상취재 : 최준식, 영상편집 : 김병직)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