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생각할 문제

작성자 정보

상인

게시글 정보

조회 5,273 2017/02/11 10:36

게시글 내용

주식을 매매함으로써 수익창출을 위해 여러가지 기술적분석도 하고,기본적분석도 하고, 또 고수들에게 매매기법등을 배우고,책도 사보고하며, 별의별짓을 다한다. 

하기야 남의 돈 먹기가 그리쉬우면,누가 주식투자를 하지않겠는가?

그런데,어찌보면 가장중요할듯 싶으면서도 이상하게 사람들의 머리속엔 깊이 각인되기 어려운,아니 생각을 깊이 하지않는것이 있다   그게 무엇일까?............................................


바로 수익의 관리다.

주식을 매매하는 사람의 일생을 보여주는 수익율..

작금의 주식관련 TV프로그램들을 보면,아직 젊은나이에 얼마를 벌었네하며,또는 자신이 무슨 신선인양,농사지으면서, 가치투자니,장기투자니,하며,

해탈한듯 자신의 성공담을 말하는 이들을 자주 접할수가 있다.

물론 현재 그네들이 벌었다는 것에는 어찌?든 칭찬을 해주고 경의를 표할수도 있으나, 그네들이 정말 호호할아버지가 되서,죽을때까지 그렇게 수익을 유지할것인가에 

대해서는 고개가 갸웃할수가 있다.

 

워렛버핏이나,레스모어같은 인물들이 죽었거나 현재 거의 죽을나이가 되서도 엄청난 수익을 유지하고 있는데에 그들의 위대성이 있다.

허나, 아직까지 알려진 인물들중에 한국에서 그들정도의 수익을 꾸준히 유지하면서, 죽은사람을 아직 보질못했다.


일례로 어떤 투자자가 있다고 치자.

그해 1월1일부터~12월31일까지 그 투자자는 중간중간 예를들면,4월에 또는 10월에 또는 6월에 운이좋든 실력이든 분명 수익이 크게 났다고 치자. 

한종목에 대박을 먹어서 한 300%이상의 수익을 냈다 그런다면, 그가 그 수익을 낸 이후로 12월 31일까지 주식매매를 하지않았다면,

그 300%의 경이적인 수익률은 그대로 그의 1년수익이 될수있다. 

 

그런다면, 아마도 그는 1년수익이 압도적인 차이로, 우리나라 톱이 되있을수있다. 그런데 말이다. 그 수익을 내고, 과연 그사람이 그 이후 주식매매를 안할수가 있을까?

아마도 100%장담하건데, 그는 또다시 그정도의 수익을 생각하고, 그런주식들을 찾아헤매이며, 투자하다가 12월31일날 그의 계좌를 들여다 보면,원금까지 까먹은 마이너스 계좌가 

되있을 확률아니면, 간신히 원금을 지킨 계좌가 되있을 확률 아니면, 원금대비 간신히 쥐꼬리 수익이 난 상태의 계좌가 되있을 확률이 100%일 것이다.

 

트레이더가 아니 주식시장에 발을 넣은상태의 매매자가 평생 평균으로 자신의 나이의 반생을 매매한다면, 정말 그사람의 최종수익율은 인생을 마감하고 결산을 해야하지 않을까 싶다. 

그게 정말 위대한 투자자지,,아직 반생도 못살은 사람이 이제 한 십년이상정도 매매한 사람의 수익률을 성공담이라고 해서 만천하에 까발린다면, 그게 과연 인정할 수 있는 일인지 의문이 든다.

 

현재 성공하고 있는 사람이나, 적자를 내고,원금을 까먹고 있는 트레이더나 사실 백지한장차이뿐이 아니란걸 말씀드리고 싶어 두서없이 이런글을 올린다. 현재 성공하고 있다고 성공이 아니며, 

실패하고 있다고 실패가 아니라는 얘기다.

성공하고 있다고 자만하지 말것이며, 실패하고 있다고, 실망하여 자신을 원망하지 말라는것이다.


언제든 그것이 역전되는것은 순간이며, 그래서 주식이 어려운것이며, 그런것을 더 이겨내고, 죽을때까지 그 수익을 지키며, 꾸준히 수익창출을 한 몇몇의 투자자를 우리는 

위대한 투자자라 칭하는것이다.

 

몇년의 주식경험은 자신의 인생으로치면, 예를들어 퍼즐맞추기로 치면 이제 기초를 만드는시간에 불과하다.

누구든 어떻게 될지 아무도 모른다. 그래서 주식투자란 정말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일이기도 하며,가장 성공확률이 떨어지는 게임이며, 그러므로 도박에 가장 가까운 비지니스라는 것이다.

 

단언컨데,주식투자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주식을 골라내어 매매함으로써,또는 배당을 받는 수익창출의 기법과,그 보다 더 중요한 욕심을 버리는 자기수양으로 인한 수익관리의 

두가지로 축약드리고 싶다.

기술적테크닉은 단 며칠이면 배울수있고, 또 몇달이나 몇년의 경험으로 90%이상의 자기실력으로 만들수가 있다.

 

그러나, 심리적수양은 자칫하면, 평생 못 고칠수있기에, 수익관리를 위한 인내와,자기절제는 기술적테트닉을 배우는 시간이나 노력보다 더 어려운 것이라는거다. 

왜 위대한 투자자라 일컫는 버핏이나,레스모아등등이 월가를 피해서 시골촌구석에서 투자를 했을까를 생각해보면,그네들도 하루웬종일 쏟아지는 정보와 말과,주위사람의 의견에서 

초월하기가 너무 어려워 도피적인것으로 보이는 한가한 시골에서 투자를 결정했다는 일면도 읽을수가 있으며, 자신들도 그렇게 말한적이 있다.

 

어찌?건, 투자자여러분들은 이제 시작일 뿐이며, 어떠한 투자자들이 끝까지 성공할지는 아무도 모른다.

누구나 성공한투자자가 ?수도 있고,누구나 실패한 투자자가 될 수도 있다. 자신은 백지라 생각하여, 성공한 투자자가 되기위한 기술적,심리적노하우 쌓기를 한시도 게을리하지 말것이며, 

그리하여, 인생의 승부에서 이기는 사람이 되야함을 자신의 머리속에 뿌리깊이 각인하시기 바란다.

 
세상에서 리스크하나없이 위험없이 투자에 성공한 사람은 없다. 아무위험없이 큰 수익의 창출은 있을수가 없기 때문이다.

현재 자신이 운용하는 금액이 마르고 닮토록 자신의 곁에 있을거라 아에 생각은 말아라. 자신이 고기잡는방법을 모르고있다면, 그건 자신의 돈이 아니다. 

다른이에게 자신의 자산을 의지한다거 자체가 자신의 돈이 아니라는것이다. 


이십년가까운세월을 주식과 선물옵션에 매진한 결과, 포기하지않고, 그 많은 실패를 거울삼아 만든 노하우를 어렵고 힘들지만, 목표가 뚜렷하고, 꿈을 가진 그리고,

어떤리스크도 감내할수있는 확실한 베짱이 있는 분, 몇분에게 제 노하우를 무료로 전수하려한다..대신 세상에 공짜는 없는법, 본인이 하고자하는일을 도와주시는분에게만...

자세한 사항은 통화하면서, 말씀드리겠다. soriz123골뱅이한메일네트로 연락처적어서 메일주시길..(선착순으로 세분만..)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