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ECCO] 화이자 크론병에 대한 데이터 발표.

작성자 정보

대감

게시글 정보

조회 9,596 2017/02/18 11:57
수정 2017/02/18 12:36

게시글 내용



▲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제12차 ECCO 학회에서 화이자와 셀트리온헬스케어가 공동으로 발표한 크론병 관련 데이터에 따르면 중중도의 크론병 환자에 대하여 인플렉트라는 오리지널과 유사한 안정성과 효능성을 가지고 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이 논문은  RCT 논문으로 데이터를 자세히 보면 214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54주간 무작위로 임상시험을 통해 1차 평가를 만족시켰으며. 6주차에서는 인플렉트라가 레미케이드와 유사한 비열등성 기준을 충족시켰습니다. CD환자를 대상으로 치료반응을 입증하는 Crohn 's Disease Activity Index (CDAI-70) 응답속도를 보면 인플렉트라 71.4%, 레미케이드 75.2%로 통계학적으로 유의한 차이가 없었습니다.


화이자의am Azoulay, MD는 크론병 환자의 RCT 데이터는 염증성 장질환에서 기존 임상프로파일을 뒷밧침하며, 노르 스위칭과 실생활경험(real-world experience)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크론 적응증에 대하여 CT-P13의 사용을 뒷밧침하는 그거자료에 추가된다고 하였습니다.


추가로 측정된 및 CDAI-100 반응율에 대한 측정치는 두 치료법간에 유사하고 일관된 효능을 입증했으 며6주차에서의 데이터는 인플렉트라가 레미케이드와 유사한 안정성과 내약성을 보여주었습니다.부작용 또한 두군간에 유사했습니다.


CD 54주 연구에서 인플렉트라의 장기간 안정성과 유효성에 대한 더 많은 결과가 올해 말에 발표됩니다. 이 연구는 레미케이드에서 인플렉트라로, 인플렉트라에서 레미케이드로 스위칭하였을 때 치료반응과 안정성을 조사하게 됩니다.





게시글 찬성/반대

  • 89추천
  • 1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