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코리아카본 매니지먼트와 18MWh의 ESS급계약을 체결

작성자 정보

중인

게시글 정보

조회 725 2017/02/21 09:19

게시글 내용

코리아카본 매니지먼트와 18MWh의 ESS급계약을 체결

 수주가시화~~ 1조 매출기대 해봅니다.

신성솔라에너지가 코리아카본 매니지먼트와 18MWh의 ESS(Energy Storage System·에너지저장장치)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계약 기간은 2017년 8월까지이며, 이번 계약은 지난 2016년 10월 체결한 6MW 태양광 발전소에 설치 할 계획이다.

두 회사는 이 외에도 지난 1월 경상북도 영양에 태양광 발전소 건설을 계약하며 지속적인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신재생에너지 발전소에 ESS를 설치하는 사례가 늘어나는 가운데, 신성솔라에너지가 국내 민간 발전소로는 최대인 18MWh의 ESS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ESS 설비 및 부속설비 일체를 공급하는 계약으로, 코리아카본 매니지먼트와 경상북도 구미시에 설치 중인 6MW의 태양광 발전소에 납품할 계획이다.

지난 2016년 9월 산업통상자원부는 태양광 발전소에 ESS를 설치 할 경우 신재생에너지공급인증서 5.0 가중치를 부여한다고 밝혔다. 기후와 날씨에 따라 발전량이 달라지는 태양광에 ESS를 연계하여 전기를 저장한 후 사용하여 효율과 경제성을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이러한 정부 정책에 발맞추어 신성솔라에너지는 지난 2016년 11월 준공한 용인사업장에 630kW의 태양광 발전설비와 1MWh의 ESS설비를 구축하여 테스트를 완료했으며, 현재 정상 운영하고 있다.

공장에서는 클린룸 주요 장비인 FFU를 생산하고 있으며, 설치된 태양광 발전소를 통하여 얻은 전기 중의 일부는 공장 가동에 활용하고, 일부는 ESS와 연계해 판매 할 계획이다. 용인사업장의 전력 판매 예상 수익은 전기요금을 모두 납부하고도 연간 1억원에 달 할 것으로 보여진다.

코리아카본 매니지먼트는 신성솔라에너지와 체결한 태양광 발전소 시공 사업을 진행하며 제품과 서비스에 만족해서 추가 계약을 진행하는 등 신뢰를 쌓아가고 있다.

최근에는 신성솔라에너지 용인사업장에 방문해서 설치된 ESS 설비를 확인하고, 태양광과 ESS의 결합을 통한 수익 창출 모델이 가능하다고 판단했다고 한다.

신성솔라에너지 관계자는 "태양광 발전소가 경제성이 부족하다는 이야기와 기저부하가 불가능하다는 주장들이 있지만, 현재는 그렇지 않다. 석유, 석탄 등의 화력발전소와 발전단가 경쟁이 가능하고, ESS를 통한 첨두부하의 에너지로도 활용 가능하다"면서 "이번 발전소 건설 노하우를 토대로 태양광과 ESS 보급에 앞장서는 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