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조선/기계업종>"LNG 르네상스 시대의 개막..."_하나금융투자증권(Overweight)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1,057 2017/02/21 11:05

게시글 내용

[출처] 하나금융투자증권
[섹터/산업] 조선/기계
[투자의견] Overweight
[톱픽종목] 현대중공업, 현대미포조선, 비에이치아이, 대양전기공업

하나금융투자증권이 2017년2월21일 "LNG 르네상스 시대의 개막"이라며 조선/기계업종의 투자의견을 Overweight으로 제시했다.

하나금융투자증권 박무현, 전우제 애널리스트는 "천연가스 시대는 곧 LNG 르네상스 시대라 부를 수 있다. BP에 의하면 2035년이면 천연가스 수송 분야에서 LNG의 비중은 PNG를 넘어서는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LNG 수요와 공급 증가는 LNG선 발주수요를 자극하고 있다"라고 분석했다.

이어 "2011년 4월 Golar LNG는 삼성중공업에 LNG선 6척을 발주하면서 천연가스 시대의 개막은 더욱 분명하게 보였다. 전세계적인 복합화력발전 투자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중국에서도 최근 104기의 석탄발전을 전면 보류하고 LNG발전 투자를 늘리려는 계획을 드러냈다"라고 밝혔다.

또한 "LNG 르네상스 시대의 도래는 실어나르는 LNG선과 수요처 중 하나인 복합화력발전의 투자 수요를 유발하게 된다. 복합화력발전 투자 증가는 HRSG 수요를 불러오므로 비에이치아이의 성장성은 점점 부각되어 갈 것"이라고 설명했고, "중국과 동남아 지역의 LNG 수요 증가는 내륙 운송을 염두에 둔 소형 LNG선 투자를 늘려줄 것이다. LNG선 발주 증가의 수혜는 한국 조선업이 모조리 가져가게 된다"라고 전망했다.

그리고 그중에서 현대중공업, 현대미포조선, 비에이치아이, 대양전기공업을 조선/기계업종의 톱픽으로 추천했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