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김도년 기사 대응하는 회사 게시문 올라왔네요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8,861 2017/03/27 22:01

게시글 내용

최근 들어 회사의 발빠른 대응이 보기 좋네요.



[주주님께 알리는 글] 셀트리온 연구개발비 자산처리에 대한 언론기사 관련 

2017.03.27

금일 당사의 연구개발비 자산처리 관련 언론 기사에 대한 회사의 입장을 아래와 같이 말씀드립니다


해당 기사 내용은 당사 전체 연구개발비의 92%를 자산으로 처리했으며, 2016년 자산화한 연구개발비는 7,568억원이라는 내용이었습니다.


당사의 2016년 전체 연구개발비 중 자산화한 연구개발비 비율은 약 74%이며, 5개년 평균 비율 또한 약 76% 수준으로 기사 내용 상의 92%는 사실이 아님을 밝혀 드립니다.


또한해당 기사 내 2016년 자산화했다고 한 연구개발비 7,568억원은 당사가 바이오시밀러 파이프라인 개발 시작 이후 2016년까지의 누적 연구개발비이며지난해 자산화한 연구개발비는 1,826억원입니다.


한편당사의 자산화된 누적 개발비 금액 중 94%는 당사의 램시마허쥬마트룩시마와 관련된 개발비로서주주님들께서 이미 알고 계시는 바와 같이 글로벌 시장에서 본격적인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거나 이미 규제기관의 허가 획득을 완료하고 상업판매 돌입을 준비중인 제품들에 대한 개발비입니다따라서 기사 내용처럼 자산화된 개발비가 비용으로 전환될 우려가 없는 상황임을 밝혀 드립니다.


당사는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 제1038호 무형자산 기준서에 의거하여 식별가능하고통제가능하며미래경제적 효익의 유입가능성이 높은 비용에 대해 개발비로 자산화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당사는 개발 중인 신약 개발비의 경우에는 현재까지 상기의 조건을 만족하고 있지 못하는 것으로 판단하고 있음에 따라 관련 비용 전액을 판매관리비 상의 경상연구개발비로 인식해 오고 있으며개발 중인 바이오시밀러의 경우에는 상기 조건을 충족시키는 시점에 자산화 처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당사의 개발비 인식 정책회계처리 및 그 적정성은 외부 회계법인을 통해 감사받고 있으며이와 관련하여 현재까지 우려할 사항이 전혀 없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게시글 찬성/반대

  • 192추천
  • 1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