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소프트센우]의 빅데이터 테마열풍 예상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3,915 2017/05/20 04:58

게시글 내용

■■■[소프트센우]에 주목하는 것은 다음주 알파고와 대결을 앞둔 빅데이터 테마 열풍!


5월 23일 화요일 중국에서 알파고와 세계랭킹 1위인 커제의 바둑대결이 벌어진다고 합니다.

다음주 내내 벌어지는 알파고와 바둑대결을 앞두고 또한번의 빅데이터 테마가 형성되리라 봅니다.


[소프트센우]는 아래 기사내용처럼 일치감치 빅데이터 분야에서 선두주자로 활동하고 있었지요.

저는 다음내 내내 주식시장의 빅데이터 열풍을 감지하며, [소프트센우]에 다시 주목해 봅니다


세기의 바둑대결을 앞두고 빅데이터 테마와 함께 문재인 4차산업 테마와 맞물며 결합되면?

바로 그러한 엄청난 재료가 다음주 주식시장에서 어떻게 반응하며 나타날까요? 궁금하죠?


제가 좌파정권이 들어서기 전에 개성공단 테마로 폭등할 [신원우]를 정확히 적중시켰지요.

그리고 이번에 다시 [소프트센우]를 전면에 내세우며 또다른 주식신화의 전설에 도전합니다.


참고로 저는 항상 우선주 중심으로만 매매합니다. 왜냐하면 신용물량이 없어서 깔끔하지요.

남의 돈으로 돈벌려는 신용물량은 주가상승 최대의 걸림돌이기 때문에 철저히 배격하지요.


다음주 빅데이터와 4차산업의 환상적인 결합에도 불구하고 본주만큼은 빌빌거릴 겁니다.

제가 우선주만을 매매하는데는 테마의 중심에는 우선주만이 대장주 자격을 갖기 때문이죠!

=======================================================================


[아이뉴스24]

[아이뉴스24 성지은기자] 소프트센을 포함한 센그룹이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클라우드, 빅데이터 등을 사업목적에 추가하며 그룹사 차원의 신사업 동력을 마련해 나서 눈길을 끈다.


IT서비스업을 주업으로 하는 아이티센을 중심으로, AI 기반 빅데이터 기업 소프트센, 클라우드 전사적자원관리(ERP) 기업 굿센, 핀테크 보안 기업 시큐센이 ICT 비즈니스 라인업을 구성할 전망이다.


21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 및 업계 등에 따르면, 아이티센, 소프트센, 굿센, 시큐센은 오는 23일부터 서울 서초구 아이티센 빌딩에서 각각 정기 주주총회를 열고 주주결의를 통해 신사업목적을 추가할 계획이다.


아이티센은 오는 30일 주총을 열고 사업 목적에 ▲AI, 핀테크, 증강현실·가상현실(AR·VR) 등 IT 신기술을 적용한 융복합 시스템 사업 ▲지능형 전력망 사업 등 전기사업 및 기타 이와 관련된 부대사업 등을 추가하는 정관 일부 변경을 추진한다.

아이티센은 이들 신사업 분야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맡게된다. 신사업 추진을 위해 전문인력도 영입한다. 이번 주총에서 김우주 연세대 정보산업공학과 교수를 사외 이사로 선임할 예정이다.


김우주 교수는 지능정보, 빅데이터, 시맨틱 기술 분야 등 융합과학 분야 전문가로 알려졌다. 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 회장으로 활동했으며 현재 연세대학교 공학교육혁신센터장,국가표준위원회 실무위원 등을 맡고있다.


소프트센 역시 오는 29일 주총을 열고 사업 목적에 ▲지능정보(AI,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한 제품 및 서비스의 개발 판매 ▲자연어 인식 및 처리기술을 활용한 대화형 서비스 ▲정형·비정형 빅데이터 분석 및 가시화 기술 기반 제품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서비스 등을 추가한다.


이와 관련 소프트센의료·공공을 타깃으로 한 빅데이터 사업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의료 분야에 특화된 빅데이터 솔루션 '빅센-메드', 여론 동향 분석 솔루션 '빅센소시오' 등을 제공하던 것에서 나아가 왓슨 기반 빅데이터 사업을 추진할 예정인 것.


소프트센 관계자는 "소프트센은 지난해 1월 IBM의 국내 4대 통합 총판이 됐고, 협력을 확대하고 있다"며 "IBM의 AI 플랫폼 왓슨에 기반한 빅데이터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논의를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