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셀트리온 해외기업 최초 중국에서 바이오 임상실험 돌입

작성자 정보

포졸

게시글 정보

조회 2,586 2017/05/24 15:09

게시글 내용

셀트리온(068270), 해외 기업 최초 중국서 바이오시밀러 임상시험 돌입
셀트리온 이 해외 제약기업 최초로 중국에서 바이오시밀러(바이오의약품 복제약) 임상시험에 돌입하고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셀트리온 은 24일 중국식품약품감독관리국(CFDA)으로부터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램시마’의 임상시험 개시를 승인받았다고 밝혔다. 중국에서 현지 기업이 아닌 해외 기업의 바이오시밀러가 임상시험에 돌입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중국은 해외 제약사의 시장 진입이 매우 까다로운 국가로 꼽힌다. 반드시 자국민을 대상 으로 임상시험을 진행해야 시판 허가를 받을 수 있고 미국이나 유럽에서 허가를 받은 의약품도 임상시험 신청 후 승인까지 4~5년이 걸린다. 셀트리온 은 지난 2014년 1월 램시마의 임상시험을 신청한 뒤 3년4개월 만에 승인을 받았다.

셀트리온 은 램시마의 중국 임상시험 개시를 계기로 혈액암 치료제 ‘트룩시마’와 유방암 치료제 ‘허쥬마’의 임상시험도 조기에 신청한다는 계획이다. 또 중국 제약사와 합작법인을 설립하고 현지 공장을 설립하는 방안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중국 의약품 시장 연간 약 130조원 규모로 단일 국가로는 미국에 이어 전 세계 2위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중국은 지난해부터 바이오산업을 국가기간산업으로 육성하겠다는 계획과 함께 임상시험 규제를 완화하는 등 바이오의약품에 대한 다양한 우대 정책을 발표하고 있다”며 “이번에 임상시험 허가를 받은 ‘램시마’를 비롯해 후속 제품을 조기에 출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지성기자 engine@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게시글 찬성/반대

  • 3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