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2년간 잠자던 우선주의 정책재료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3,011 2017/05/28 08:22

게시글 내용

주식시장의 모든 역사를 알지 못하지만, 수십배 폭등했던 전설의 종목들이 있었지요.
그런데 그런 종목들의 특징은 대부분 엄청나게 가벼웠다는 사실입니다.

일단 그런 관점에서 [코오롱글로벌우]는 충분한 자격조건은 갖춘 셈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재료와 시장의 관심이 뒷받침 되어야만 하는 조건이 따릅니다.

재료적인 측면을 보면... 머니투데이 방송을 보시면 알겠지만 [뉴스테이]재료가 있지요.
정책재료는 정권내내 그 유효기간이 유지되는 특성 때문에 가장 강력한 재료이지요.

그리고 그 재료가 지금까지 노출되지 않고 숨겨져 왔다는 점도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제가 금요일 장마감이후 글 올릴때까지 [코오롱글로벌우]는 주목받지 못했습니다.

[코오롱글로벌우]에 뉴스테이 재료가 있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매우 드물었지요.
[진흥기업]이 뉴스테이 테마 재료로 폭발할때, [코오롱글로벌우]는 정말 조용했지요.

최근 며칠간 올랐지만 그것은 뉴스테이 재료 때문이 아니라, 저가 매수세 때문이고...
동시에 뉴스테이 재료를 알고 있는 극소수 사람들만의 선취매 때문이라고 파악됩니다.

그런 극적인 상황에서 엄청난 정책재료인 뉴스테이 재료의 존재가 전격 공개되고...
더구나 [진흥기업]처럼 자본잠식 같은 것도 없고, 배당금까지 주는 우량종목이니...

그리고 이런 종목이 2년간 조용히 바닥에서 침묵만을 지켰다는 것은 무엇을 뜻할까요?
도대체 얼마나 대단한 폭발력을 보여주려고 이 모든 과정을 준비하면서도 참았을까요?

폭발하는 종목일수록 폭발하기 전에는 바닥에서 철저히 잠만 자던 종목들이지요.
그 가벼운 우선주인데도 거의 2년 동안 상한가 한번 없었다는 사실은 무엇을 뜻할까요?

과연 2년 동안 상한가 한번 없던 이 종목에서 끝까지 살아남은 주주들은 몇명이나 될까요?
그 모든 인내의 과정을 거친후 [코오롱글로벌우]에 뉴스테이 재료가 전격 공개되고 말았으니...

아래는 머니투데이 방송에 소개된 내용인데, 주소를 복사후 검색창에 붙여넣기 하세요!
또 검색창에 [코오롱글로벌 뉴스테이]라고 검색하시면 더 많은 관련 뉴스들이 검색됩니다!
================================================================

http://news.mtn.co.kr/newscenter/news_viewer.mtn?gidx=2017021711094116352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