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2017년 분양, 연초 예상보다 20% 이상 증가, 하반기 입주물량 집중

작성자 정보

중인

게시글 정보

조회 2,038 2017/06/02 18:40

게시글 내용

 ?2014년도부터 증가하기 시작하여 2015년도에 피크를 이룬 주택 분양 물량이 작년과 올해에도 예년 평균치보다 상당히 높은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주택 시장 상황으로 국내 건설사는 입주가 시작되는 시점을 전후하여 재무제표에 매출이 반영되므로 실적이 좋아질 것이며, 건자재 중에 시멘트와 철근은 건설 착공 초기부터 투입되지만, 대부분의 건자재들은 주택 완공과 입주 시점을 전후하여 발주 및 매출이 본격적으로 발생하므로 올 하반기에 입주물량이 집중된다는 사실로 볼 때, 역시 건자재 업체도 올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매출이 발생하기 시작하는 동시에 실적에도 반영될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올 연초 전망에서는 올해는 작년 대비 주택 분양이 감소할 것으로 예상하였으나, 올 상반기 중에 분양 실적이 꾸준히 높은 수준을 보였고, 신 정권의 주택 정책에 의해 서민의 주거 안정을 위한 공공주택 공급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어 내년 이후에도 주택 건설 물량은 견조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어서, 건자재 전반의 수요는 마찬가지로 향후 수년 간 견조할 것으로 전망하는 증권사 리포트가 최근에 나오고 있으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1] "2017년 분양 물량, 연초 예상보다 20% 이상 증가" (5월 30일 뉴스 중에서 )

(앞 부분 생략)
 

분양시장 또한 호조세다. 최근 부동산 114에 따르면 올해 전국 분양예정물량은 444000호로 연초 예상치 359000호 대비 20% 넘게 늘었다. (맨 위의 부동산114 자료 참조)

윤석모 삼성증권 연구원은 "조기 대선 실시 후 부동산시장의 불확실성 우려가 해소되면서 부동산 가격 상승 및 거래시장이 호조세를 보이고 있다" "주택시장 호조세를 활용해 건설사들이 분양물량을 늘리고 있다"고 설명했다.

박찬주 연구원은 "조기 대선기간 동안 미뤄졌던 건설사들의 분양이 재개되고, 기분양된 물량의 본격적인 입주가 시작될 것"이라고....(이하 생략)




[2] 아파트 입주 물량, 올 하반기에 대거 쏠릴 전망




▲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성투하십시요. <택배맨>TVman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