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본주 vs 우선주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1,662 2017/06/04 10:41

게시글 내용

우선주는 시가총액이 기준입니다. 시가총액이 50억대인 우선주는 대부분 본주보다 5~20배정도 높아요.
다만 삼성전자우처럼 왠만한 종목의 시총보다도 휠씬 더 높은 우선주는 본주 보다 주가가 더 낮습니다.

우선주가 본주보다 몇배나 더 주가가 높은 것은 시총이 낮은 가벼움에 그 원인이 있지요.
그런데 우선주의 시총이 왠만한 종목의 시총보다도 더 높은 우선주라면 무슨 매력이 있겠어요?

다시말해 우선주라고 다 같은 우선주가 아닙니다. 즉 시총 50억대의 우선주만이 대폭발하는 겁니다.
그리고 그런 우선주에 재료가 있을 경우 시총 200~300억까지의 대폭발을 기대할 수 있는 겁니다.

가령 삼성전자 우선주의 경우에는 시총이 무려 33조에 달합니다. 왠만한 종목보다 시총이 더 높죠?
즉 그런 우선주는 50억대 우선주 조건에 해당하지 않으니 절대 대폭발은 없고, 주가도 낮은 겁니다.

오로지 배당수익만 기대할 수 있는 시총 높은 우선주를 누가 주가폭등을 기대하고 매수하겠습니까?
그러나 가벼운 우선주는 본주보다 5~20배 정도 주가가 더 높은게 당연하고... 또 그게 정상인 겁니다.

주가는 어차피 수급으로 결정되는데, 주식수가 더 적은데도 주가가 더 높지 않다면 그게 더 이상한 겁니다.
수요는 많은데... 주식수가 너무 부족하니... 주가가 본주보다 월등히 더 높을 수 밖에 없는 겁니다.

[ 코오롱글로벌우]는 50억대 우선주로 깃털처럼 가벼운데도 본주랑 주가가 비슷하니 주목하는 겁니다.
그래서 부실한 우선주라도 해도 시총이 낮으면 본주 보다는 주가가 월등이 더 높습니다. 아셨습니까?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