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캠시스(050110), 특허권취득 (카메라모듈(Camera Module))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4,359 2017/06/21 13:49

게시글 내용

캠시스(050110), 특허권취득 (카메라모듈(Camera Module))

캠시스는 2017년 06월21일에 캠시스(050110)에 대하여『기타경영사항(특허권취득)(자율공시)』공시를 발표했다. 취득한 특허의 명칭은 "카메라모듈(Camera Module)"이다. 이번 특허의 특허권은 캠시스에게 있으며, 특허취득일은 2017년6월20일이고, 동사는 향후 해당특허를 "향후 휴대폰용 카메라모듈 제작시 해당 설계기술을 적용해 제품불량을 줄일 수 있으며 카메라모듈부품 협력사와의 협의를 통해 적용가능"의 목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특허권과 관련된 참고할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본 특허는 한국 특허임
2. 특허취득일자 및 확인일자는 특허등록료 납부일자임
한편 이번 특허권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출원번호 : 10-2015-0144349 본 특허는 기존 휴대폰용 카메라모듈부품인 하우징의 설계변경을 통해 부품형태 및 공정으로 인해 발생되는 불량을 방지하고 제품조립을 용이하게 할 수 있다.본 특허의 핵심기술은 휴대폰용 카메라모듈부품 중 렌즈배럴이 장착된 하우징구조에 위치가이드역할을 하는 돌기(리브) 삽입을 통해 회로기판에 이미지센서 장착시 발생하는 공차(오차)와 상관없이 렌즈배럴과 이미지센서간의 광축이 정위치될 수 있도록 하는 설계기술이다.최근 휴대폰용 카메라의 화소가 높아짐에 따라 카메라모듈의 이미지센서 민감도가 상승해 제조공차에 의한 광축이 틀어져 발생하는 비네팅(Vinetting) 불량이 늘어나고 있으나 해당 특허기술을 활용할 경우 하우징의 형태 변경만으로 조립공정이 용이해지고 이미지센서의 실장시 발생하는 공차에도 불구하고 렌즈배럴과의 광축을 정확하게 맞출 수 있어 제품불량을 줄일 수 있다.

최근 동사와 특허와 관련된 공시내용들을 참고할 필요가 있다. 또한 과거 공시가 발표된 날의 주가등락률 동향을 통하여 해당 특허들의 주가영향력도 같이 참고할 만하다.
( 공시발표일 / 종목명 / 관련공시 제목과 링크 / 해당일주가등락률)
-------------------------------------------------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