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미니차트
15,550 ▲50 (+0.32%) 10/14 10:25

  • 희망나눔 주주연대

토론·상담

글쓰기 답글 인쇄
목록 윗글 아래글
보면 된다. 조회 : 2005
soriz123 (223.33.***.2) 작성글 더보기
쪽지 쓰기
친구 추가
등급 상인
2017/07/02 09:05
 

개개별 종목을 봐도 매집기간과 시세가 나는 분출시기라는게 있습니다.

매집기간과 시세는 비례한다는 말이 있듯이 오래 속썩인 종목일수록 한번 시세가 나면 많이 나는법이죠.


지금 코스피 시장이 그렇습니다. 장장 6년이상 코스닥은 7년이상 8년가까이 박스권에 갇혀서 기었습니다.

코스닥은 재작년에 1차시세를 한번내고 또 2년을 기었죠. 코스닥이 시세를 내는동안 코스피는 꿈쩍도 안하다가 이번에 비로소 지긋지긋한 박스권을 돌파했습니다.

그 기간동안 미국중국일본 유럽등은 많은 상승를 했습니다.


하지만 유독 주요국들중 한국시장만 움직이지 못하다가 이제서야 상승을 시작했습니다.

20년이상 이 바닥에 있다보니, 디커플링은 언젠가 꼭 커플링이 된다는 진리를 알게 ?죠.

이제부턴 다른나라 시장이 상대적으로 못오르거나 적게 오르더라도 우리나라 시장은 상대적으로 잘 오를겁니다.

왜냐하면 다른나라 오른만치는 올라야 되기 때문이죠. 그것이 자연스러운 이치고 또 현실적으로 지금껏 그렇게 되어 왔습니다.


주가는 오르던 내리던 대중이 상상하는 그 이상을 시현해 왔습니다.

여기서 상승을 멈추겠지 여기서 하락을 멈추겠지 하는 대중심리보다  꼭 상상외로 더 오르거나 내리면서 오버슈팅과 언더슈팅을

주어 왔습니다. 그래야 개인들이 헷갈리기 때문입니다.


주가는 올랐다 내렸다를 반복하며 저점을 높이면서 궁극적으로 상승을 합니다. 물론 내려갈때도 마찬가지죠.

하지만, 내려갈때가 속력이 더 빠른것 또한 자연적인 이치일뿐입니다.

요새같은 상승장에서는 조정을 하더라도 주로 장중에 올랐다 내리는 기간조정이 주를 이룹니다.

그러기때문에 주식을 샀다 팔았다 하면, 아무래도 만족스러게 수익을 낼 수가 없는구조입니다.

되도록 주식은 중장기 보유하시되, 하락시 너무 흔들리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렇게 흔들때는 심하게 흔들어야  개인들이 물량을 팔고 나가고 그만큼 세력들은 물량확보나 처분이 용이하기 때문입니다.


주식매매를 몇십년 했어도, 자신이 아는종목들이 대개는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그런데 아는종목이 많으면 많을수록 시장 대응력은 강해질수가 있지요. 아무리 시장이 박살나도 오르는놈은 분명히 있습니다. 제기억에 9.11 테러때도 3종목 그러니까,

군수관련종목은 올랐었습니다.

하물며, 그런 큰 사건이 일어나지 않는 요즈음 자신들도 모르게 오르는 종목이 얼마나 많은지 생각해봐야할 겁니다.

사실 주식을 한다면, 상장주식 전종목을 훑어볼 수 있는정도의 실력과 노력이 있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시장에서 성공할 수 가 없을겁니다. 시장이 하락한다고 손가락만 빨고 있다면, 시간이 돈인 시장에서 가만히 앉아서 손해를 보고 있다고 생각하여야 할겁니다.


저는 20년이상 시장에서 버텨오면서(그것도 15년은 전업) 전종목을 볼 수있는 노하우을 10년간 많은 고생을 하며, 만들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아무리 시장이 안좋아도 50개이상의 오를 종목들이 발견됩니다. 살 종목이 많아서 고민이라고 해야 할까요? 50개이상 골라서 정작 제가 사는건 2~3개에 불과하니 말입니다.

8년전 주식카페를 하여, 전종목 수익을 내준적이 있었습니다. 그땐 매달 20만원씩의 회비를 받았었습니다.

버리는 47개의 종목이 아까워서 저도 벌고 다른 분들도 벌수 있으면, 행복하다 생각했기 때문이죠. 몇개월하다 이상하게 유료회원이 줄어들었죠. 아니 100%적중률인데, 유료회원이

준다는게 이해가 안갔는데, 회원중 한분의 제보로 그 회비가 아까워서 서로 쪽지를 교환하여, 4명이서 5만원씩 합쳐서 회비내고 한 아이디로 카페를 들어온다는 얘기를 듣고 너무

배신감에 쩔어 그 다음날로 그만둔 기억이 있습니다.


이제 파생노하우가 개발되어,  그 주식카페를 다시 6월 9일부터 시작하였습니다.

이번엔 회비, 가입비 일체받지 않고, 오직 실력으로 보상받으려 합니다. 무조건 종목 추천하고, 수익금의 일부를 리턴 받는식으로 하려 합니다.

카페가입이나 제 노하우를 배우고 싶은분은 star17923 골뱅이 다음쩜네트로 연락처(전화번호)적어서 보내수시면,상담후 가입승인해 드리려합니다.

시장이 앞으로 상상이상으로 많이 좋을겁니다. 이번이 주식으로 돈을 벌 절호의 호기입니다.

물론 무조건 쭉쭉가느게 아니라 기간조정과 때로는 가격조정도 같이 하겠지만, 오르는 속도는 박스권에 갇혀있을때보다는 몇배 빠를겁니다.

오직 실력으로 승부하려는 카페이니, 관심갖고 참여바라오며, 고기잡는방법(노하우)를 원하시면, 상담할때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전 매매타이밍을 잡을 선행성그래프를 만들어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기에 적중률이 100%겠죠.




닫기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 본 기능은 시범적용으로 추후 운영방침이 개선될 수 있습니다.

글 글 글 글

한마디 쓰기 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글쓰기 답글
목록 윗글 아래글
윗글
선광 17년3분기 실적, 매출액·영업이익 상승
아랫글
선광 늦으면 늦을수록 본인손해여~~~~~~~~

 

  • 윗글
  • 아랫글
  • 위로

오늘의 이슈
코스피
2066.59

▲21.98
1.08%

실시간검색

  1. 셀트리온181,500-
  2. 삼성전자50,200▲
  3. 에이치엘비123,800▲
  4. 에스모2,370▲
  5. 크루셜텍968▲
  6. 셀트리온헬스54,500▲
  7. 시노펙스2,960▼
  8. 신라젠13,950▲
  9. 삼성엔지니어17,100▲
  10. 골든센츄리4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