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국민연금 이사장 공모 일정(8/25~9/8)

작성자 정보

나리

게시글 정보

조회 3,868 2017/08/23 21:29
수정 2017/08/23 21:35

게시글 내용

박근혜 정권 당시 대표 적폐 세력인 문형표 이후 공석이었던

국민연금 이사장에 대한 공모 절차가 드디어 시작하네요.


원래 좀 더 빠르게 공모절차가 이루어져야 했음에도 불구하고 국민연금 공단이 꾸물거린 이유가 뭘까요?

그만큼 새 이사장이 오기 전에 숨겨야 할 것들이 많았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네이버 기사들 보시면 다음과 같습니다.


급물살 탈줄 알았더니…국민연금이사장 뒤늦게 공모

http://www.ytw

 

23일 임원추천위원회 열어 정식 절차…김연명·김성주 등 후보 거론


(서울=연합뉴스) 서한기 기자 = 국민연금공단이 새 이사장을 뽑기 위한 임원추천위원회를 구성해놓고도 2주일 가까이나 뜸을 들이며 본격적인 공모절차에 나서지 않다가 뒤늦게 공모에 착수해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린다.


23일 국민연금공단에 따르면 이날 오전 임원추천위원회를 열어 새 이사장 인선을 위한 작업에 들어갈 계획이다. 국민연금공단은 10일가량 모집공고를 내고 지원자의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지난 9일 임시이사회를 열어 정식으로 임원추천위를 구성한 지 2주일 만이다.


이는 일반의 예상과는 어긋난 것이다.


보건복지부와 국민연금공단 주변에서는 문형표 전 이사장이 지난해 12 31일 삼성물산과 제일모직 합병에 찬성압력을 행사한 혐의로 구속기소된 이후 8개월 가까이 장기간 공석인 상태로 파행 운영되면서 새 이사장을 뽑는 작업이 급물살을 탈 것으로 봤다.


박능후 복지부 장관도 이달 초 기자들과 만나 장기공석인 국민연금 이사장을 서둘러 공모해 현재 600조원 가까운 국민 노후자금을 책임지는 국민연금공단의 업무 공백을 최소화하도록 하겠다고 했었다.


하지만 임원추천위 구성 이후에도 한참 동안 공모에 나서지 않아 국민연금공단 주변에서는 인선진행이 늦어지는 이유를 두고 "새 이사장이 되고자 하는 유력한 후보들이 서로 경쟁하며 접점을 찾지 못해 그런 게 아니냐"는 등 추측이 무성했다.


현재 국민연금의 새 수장으로는 김연명 중앙대 사회복지학부 교수와 김성주 민주연구원 부원장(전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이 강력하게 거론되고 있다.


김연명 교수는 자타가 공인하는 연금분야 전문가로 꼽힌다.


김 교수는 문재인 정부 출범 후 사실상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역할을 한 국정기획자문위원회에서 사회분과위원장을 맡아 100대 국정과제를 도출하는데도 주도적 역할을 했다.


김성주 부원장은 국민연금공단이 있는 전북 전주 출신으로 지난 19대 국회에서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국민연금에 대한 이해가 깊다는 평가를 받는다.


김 부원장은 국정기획위에서 전문위원 단장을 맡아 자문위원을 보완하는 전문위원들을 이끌며 복지 분야를 포함해 공약 전반을 손질하는 데 기여했다.


국민연금공단 이사장은 임원추천위가 서류와 면접심사를 통해 복수의 후보자를 보건복지부 장관에게 추천하고, 복지부 장관이 이 중에서 한 명을 대통령에게 임명 제청하면 대통령이 최종 선임한다.


이사장의 임기는 3년이며 경영실적에 따라 1년 단위로 연임할 수 있다.


이사장 선임절차를 밟는데 보통 한 달 이상 걸리는 점에 비춰볼 때 9월말이나 10월에야 새 이사장이 나올 것으로 보인다.


 


shg@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7/08/23 06:15 송고


--------------------------------------------------------------------


그런데 요즘 국민연금 이사장 후보에 대한 기사를 보면, 교묘하게 주진형 전 한화 증권 사장은 언급하지 않고 있습니다. 


모든 금융 적폐 쓰레기들이 제일 싫어하는 사람이 유일하게 삼성물산 제일모직 합병을 반대한 주진형씨이지요?

일부러 모든 언론들이 주진형씨를 언급하지 않으면서 연스럽게 후보에서 멀어지게 하려고 약속한듯 왕따시키는 분위기입니다. 

결국에 누가 이사장이 되는지 눈을 부릅뜨고 지켜봐야 겠습니다.


혹시나 마찬가지로 공석이 된 국민연금 기금운용본부장으로 주진형씨를 뽑으려고 하나 봤더니 이런 기사도 있군요.


국민연금 기금운용본부장, 내부출신 선임으로 가닥 잡히나 

외풍 막고 사기 높이기 위해 내부출신 유력....박봉권 김희석 한동주 조인식 하마평 

(http://www.businesspost.co.kr/news/articleView.html?idxno=57143)


쓰레기 적폐놈들이 감히 외풍이랍시고 외부인사를 막는다니.. 웃기지도 않네요.

정말 적폐 놈들은 전혀 반성하지 않았습니다.

아직 우리나라는 멀었습니다.

 

모두들 즐거운 밤 되시고,  

우리나라 으뜸 적폐세력 중의 하나인 국민연금공단에 대해 더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도록 해요.

   

게시글 찬성/반대

  • 121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