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인터넷/게임업종>"PC 와 모바일의 연결고리..."_한국투자증권(비중확대(유지))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749 2017/09/12 12:50

게시글 내용

[출처] 한국투자증권
[섹터/산업] 인터넷/게임
[투자의견] 비중확대(유지)
[톱픽종목] 엔씨소프트

한국투자증권이 2017년9월12일 "PC 와 모바일의 연결고리"라며 인터넷/게임업종의 투자의견을 비중확대(유지)으로 제시했다.

한국투자증권 김성은 애널리스트는 "‘리니지2 레볼루션’과 ‘리니지 M’ 등 모바일 MMORPG의 출시 본격화로 2017년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 규모는 전년 대비 18.6% 성장한 4.6조원에 달할 전망이다. MMORPG는 게임 내 콘텐츠가 풍부하고 이용자 간 커뮤니티 형성이 용이해 모바일 게임의 단점으로 지적된 짧은 라이프 사이클에 대한 우려도 점진적으로 해소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리니지’ IP 기반의 모바일 게임들이 기존의 일매출 신기록을 연이어 경신함에 따라 MMORPG는 향후 개발사의 성패를 좌우하는 중요한 장르로 각광 받고 있다. MMORPG는 기존 장르들에 비해 ARPPU와 유료 결제율이 매우 높아 흥행 시 영업 레버리지가 매우 크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또한 "하반기에는 엔씨소프트와 넷마블을 포함한 국내 주요 개발사들이 인지도 높은 IP를 활용한 MMORPG 출시를 계획 중이라 경쟁 심화가 불가피할 전망"이라고 설명했고, "MMORPG 장르의 중요성 확대와 요구 마케팅 비용의 증가로 대형 개발사들의 지배력이 더욱 강화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중에서 "엔씨소프트는 공격적인 마케팅과 인지도 높은 자체 IP 활용을 병행해 향후 모바일 MMORPG 시장에서 입지가 강화될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엔씨소프트를 인터넷/게임업종의 톱픽으로 추천했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