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한일진공]의 가상화폐 투자발표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1,210 2017/12/02 02:15

게시글 내용

[ 한일진공 ]이 가상화폐 거래소 KCX의 최대주주로 등극하면서 가상화폐 테마의 중심에 조용히 다가서고 있다. 특히 지난 6월 텔콘홀딩스 텔콘홀딩스 신주인수권부사채(BW) 일부를 처분하며 약 300억원의 이익을 실현하면서 회사에 큰 재원이 마련되었고, 회사 자본유보률이 엄청나게 높아지면서 여타 신규사업에 투자할 여력이 생겼기 때문이다.

실제로 회사 재무제표를 보면 올해 6월 분기보고서에 세전계속사업이익 부문에 358억의 이익이라고 기재되어 있을 정도로 엄청난 이익과 재원을 확보한 상태이다. 그러니 가상화폐 거래소 설립에 참여한 배경에 특별히 더 기대를 갖게 되는 대목이다. 2016년과 비교해 봐도 자산총계와 자본총계가 엄청나게 늘었다는 사실이 바로 확인된다.

[
한일진공 ]이 가상화폐 거래소의 최대주주로 투자했다는 점이 주목받는 이유이다.
아래는 [
한일진공 ]과 관련된 뉴스내용으로 투자하는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
한일진공 ]은 최근 급격하게 성장하는 암호화폐 시장에 거래소 사업 진출을 위해 지난 24일 KCX 지분 20%를 취득해 최대주주로 등극했다. [ 한일진공 ]은 최근 컨소시엄 형식으로 투자한 암호화폐 거래소 KCX가 내년 1월 정식 오픈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30일 “KCX는 현재 모든 개발이 완료돼 현재 테스트 가동을 진행하고 있다”며 “연말까지 테스트 가동을 완료하고 1월 오픈과 함께 다양한 상황에서 암호화폐 거래소가 정상적으로 가동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KCX는 국내 블록체인 전문기업 통블록의 기술을 바탕으로 개발된 암호화폐 거래소다. 비트코인등 다양한 암호화폐를 거래할 수 있다.

한편 [
한일진공 ]이 지난해 투자한 텔콘홀딩스 신주인수권부사채(BW) 일부를 처분하며 약 300억원의 이익을 실현했다고 12일 밝혔다. [ 한일진공 ]은 지난 9일 텔콘홀딩스의 제1회 BW 150억원 중 일부인 80억원을 텔콘홀딩스에 384억원에 처분하여 처분 대가로 텔콘홀딩스가 보유한 텔콘 보통주 640만주(지분율 11.02%)를 양수하여 약 300억원의 이익을 올렸다.

이익 약 300억원은 [
한일진공 ] 1분기말 기준 이익잉여금 약 200억원을 150% 초과하는 금액으로 지난해 [ 한일진공 ] 전체 연결 매출액(199억원)을 상회한다. [ 한일진공 ]은 이번에 처분된 BW 및 남아있는 BW 80억원에 대한 이익까지 더해지면 올해 사상 최대의 이익이 발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새롭게 추진 중인 신규 사업까지 더해질 경우 이익 규모가 한층 증가할 수 있을 전망이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