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SBI인베스트먼트]와 [리플]의 특별한 관계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3,813 2017/12/24 01:34

게시글 내용

가상화폐도 여러종류가 있는데 [리플]은 [SBI인베스트먼트]가 선점하고 있더군요.
[SBI인베스트먼트]만의 특별하고도 독보적인 이 엄청난 재료를 대부분은 모르실 겁니다.

만약 알았다면 주주들이 투매하지도 않았을테고 주가도 폭락하지 않았을테니까요!
[SBI인베스트먼트]와 [리플]의 특별한 관계도 모르지만, [
리플]의 특별한 가치도 모르지요.

제가 굳이 뉴스검색결과를 알려드리는 것은 최소한 모르고 투매하는 짓은 없어야 하니까요.
현재 가상화폐테마가 전체로 묶여있는데, 이제는 가상화폐테마도 차별화 되어야할 시점이지요.

=========================================================
아래 뉴스내용을 인터넷에서 검색하려면...
[
리플, 세계 3위 가상화폐로 부상…한국이 상승세 주도]라고 검색해 보세요.
=========================================================

한국과 일본 은행들은 내년 131일까지 은행 결제 네트워크를 시험을 진행한다.
결과가 좋으면 리플의 기술을 이용한 송금이 이뤄질 전망이다.


리플이 시가총액 기준 세계 3위 가상화폐로 부상했다고 14일(현지시간) 미국 CNBC방송이 보도했다. 가상화폐 정보업체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리플은 이날 가격이 최대 89% 폭등한 89.2센트로 사상 최고치를 찍었다. 미국 동부시간으로 이날 오후 6시45분 현재 리플 시총은 332억 달러(약 36조 원)로, 비트코인(2769억 달러), 이더리움(664억 달러)에 이어 3위를 달리고 있다.

리플은 시총 기준 이번 주 5위로 출발해 전날 라이트코인을 누르고 4위에 오른 뒤 이날 비트코인캐시마저 추월하는 등 파죽지세의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한국 투자자들이 이더리움에서 그랬던 것처럼 리플 가격 상승세도 주도하고 있다고 CNBC는 전했다. 크립토컴페어에 따르면 지난 24시간 동안 전 세계 리플 거래량에서 한국 원화 비중은 종종 40% 이상으로 치솟았다.

일본 니혼게이자이신문이 전날 한국과 일본 은행들이 15일 리플의 블록체인 기술을 시험할 것이라고 보도한 것도 폭등 기폭제가 됐다고 CNBC는 전했다. 리플은 블록체인 기술 스타트업 리플이 만든 가상화폐다. 리플은 가상화폐 기반인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한 은행 결제 네트워크를 개발하고 있다. 한국과 일본 은행들은 내년 1월 31일까지 시험을 진행한다. 결과가 좋으면 리플의 기술을 이용한 송금이 이뤄질 전망이다.

리플의 브래드 걸링하우스 최고경영자(CEO)는 “과대광고가 많은 상황에서 리플만이 실질적인 결과를 전달하고 있다”고 자부했다. 리플은 지난 10월 100곳 이상의 글로벌 금융기관이 자사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이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달에는 아메리칸익스프레스(아멕스)와 방코산탄데르가 미국과 영국을 오거는 해외 송금망에 리플 기술을 활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
아래 뉴스내용을 인터넷에서 검색하려면...
[
리플, 22일 '1,849원' 기록…자체 최고가 경신]라고 검색해 보세요.
========================================================

리플, 22'1,849' 기록자체 최고가 경신
코인원 기준 24시간동안 88% 가격 상승


리플이 자체 최고가격을 뛰어넘었다. 주요 암호화폐 가격이 하락하는 가운데 아시아 수요 증가를 등에 업은 나홀로 상승이다. 22일 암호화폐 미디어 사이트인 코인원에 따르면 리플은 이날 오전 9시 30분 1,849원으로 자체 최고가를 기록했다. 리플은 전날 오전 9시 께 984원을 기록하다 하루만에 두 배가량 가격이 뛰었다. 오후 6시 현재는 고점보다 소폭 하락한 1,414원을 기록 중이다.

가격 상승으로 리플의 시가총액도 41조 원을 돌파해 라이트코인(14조 원)을 제치고 4위를 차지했다.

리플의 가격 상승은 아시아 시장이 주도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미국의 경제 전문지 포브스에 따르면 이날 빗썸의 리플 거래량은 지난 24시간 동안 25% 가까이 상승했다. 홍콩의 비트파이넥스의 리플 거래량 역시 10% 가량 늘었다. 아시아의 리플 수요는 한국과 일본에서 리플을 활용한 국제 송금 서비스 테스트를 시작한다는 소식이 나온 지난 14일부터 늘어나는 추세다.

반면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은 오후 6시 기준 전날 같은 시각 보다 각각 339만9,000과 19만9,000원 하락해 1,810만원, 91만7,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비트코인 캐시는 같은 시간 기준 123만7,500원 하락한 337만2,000원이다.

========================================================
그렇다면 이제 마지막으로 [SBI인베스트먼트]과 [리플]의 특별한 관계가 궁금하시죠?
[리플]이 특별한 것은 알겠는데... [SBI인베스트먼트]와 특별한 관계도 알아야 하겠죠?
========================================================

인터넷에 검색할때 [리플코인 SBI인베스트먼트]로 검색하면
지난 2016년 [전자신문]에서 11월 1일 보도된 내용이 간단히 살펴볼 수 있습니다.

검색해 보니, 제목은 [블록체인에 이어 가상화폐까지 핀테크 영역 넓히는 日 SBI]인데 내용은
[블록체인 기반 결제시스템 업체 리플(Ripple)과 합작법인 SBI리플아시아를 설립]이라 나오고...

그리고 2016년 3월 11일자 더벨기사 내용중에 신수아, 이승연 기자가 보도한
[SBI홀딩스, 凡 옐로그룹 백기사 등극]이란 기사내용에도 관련내용이 나옵니다.

또한 2017년 9월 8일 레이더M에서 보도된
[옐로모바일, 데일리금융 인수해 가상화폐에 올인?]이라고 검색해 보시고...

그리고 팍스넷 종목게시판에 필명 [시간프린트]가 올린 내용을 참조하시고
더 많은 내용은 [SBI홀딩스]게시판에 [리플]과 관계된 많은 자료가 있다고 합니다.


[SBI인베스트먼트]는 가상화폐 중에서도 [리플]과 특별한 관련이 있고,
가상화폐중 [리플]만이 제도권 화폐로 진입할 가능성이 높은만큼 주주님들도 관련내용을 공부하세요.

다른 가상화폐 테마주들은 비트코인 가격에 연동되어 올랐다 떨어졌다를 반복하는 테마주일 뿐이지만,
[SBI인베스트먼트]만큼은 독보적인 존재로 부각되고 폭발할 재료가 있다면 그것이 바로 [리플]입니다.


차트이미지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