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알고리즘 트레이딩 라씨, 스윙매매 전략으로 4월 누적수익률 평균 193% 달성!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676 2018/04/24 14:59

게시글 내용

오는 27일 금요일 남북정상회담을 앞두고 전에 없는 남북한 간의 따뜻한 봄바람 분위기에, 테마주가 기승을 부릴 것으로 보이는 한 주가 시작되었다. 미 트럼프 대통령의 종전 선언 가능성 관련 언급 및 핫라인 개설 등으로 남북간의 관계는 급진전세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대세에 발맞추어 급상승을 보이던 남북 경제협력 관련주가 휘청하는 모습을 보이면서, 투자에 주의를 요하는 상황이 발생되고 있다.

 

이슈 관련 기대감을 타고 급상승했다가 이슈 직전 급하락하는 테마주의 대표적인 패턴과, 남북 경제협력 관련주가 개인 위주 매매 움직임을 보인다는 점을 감안하면 어느 때보다 신중한 투자 판단력이 필요한 시기이다. 테마주 관련 넘치는 투자 정보로 어떤 주식을 사고 팔아야 할 지 혼란에 빠진 개인투자자들에게, 머신러닝(기계학습)을 이용한 종목 추천 시그널 앱 라씨는 수급 정보와 단기 상승 파동을 이용한 스윙매매 전략을 가진 3개 로봇인 스윙기어(L3), 스윙돌고래(L4), 스윙노다지(L2) 로봇이 우수한 퍼포먼스를 보여, 3개 로봇의 4월 누적률 평균이 193%에 달하였다.

 

▼ 라씨의 종목추천 시그널 중 지난 1개월간 누적수익률 상위 5개 로직▼


 

스윙기어는 높은 자산 가치와 긍정적인 실적 전망을 가진 저평가 종목을 1차적으로 필터링한 후, 모멘텀 발생 시단기 상승 파동을 읽어내어 매매에 들어가는 로직이다. 종목당 평균 8.5일의 보유기간과 오후장에 집중적으로 매수에 들어가면서 전업 투자자가 아니라고 해도 어려움 없이 시장 흐름에 발맞춘 매매가 가능하다.

 

▼ 라씨의 종목추천 시그널 중 “스윙기어”의 지난 1개월간 매매 분석 ▼


 

스윙돌고래는 메이저 세력의 거래 데이터를 분석하여 주도 세력의 수급을 바탕으로 한 단기 상승 파동을 읽어내어 매매에 들어가는 로직이다. 보유 기간은 8일로 매우 짧은 편이며 이 또한 오후장에 집중적으로 매수에 들어가므로 모멘텀 투자자, 단기 투자자에게 적합한 로직이라 할 수 있다. 스윙기어와 수익률이 비슷하게 높은 수준이다.


 

▼ 라씨의 종목추천 시그널 중 “스윙돌고래”의 지난 1개월간 매매 분석 ▼


 

스윙노다지는 위의 두 로직과는 다르게 월요일 종가 부근에 추천하여 금요일에 정리하는 단기 수급신호에 초점을 맞춘 시그널이다. 전체 상장 종목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면서 현재 수급이 좋은 종목 중 수급 동향이 더 좋아질 전망이 보이는 종목을 미리 선정, 단기 상승신호 발생시 매매에 들어가는 로직이다. 매매횟수가 타 로직에 비해 적은 편이나 매매 시간이 정해져 있어 직장인이나 사업자들이 바쁜 일상 중에도 타이밍을 놓치지 않는 주식 투자를 가능케 해 준다.

 

▼ 라씨의 종목추천 시그널 중 “스윙노다지”의 지난 1개월간 매매 분석 ▼


 

 

[라씨 관심 종목]

포스코엠텍, 나노스, 컨버즈, 디엠티, 현대건설우  등



“라씨” 앱 설치하기>>>
또는 구글플레이에서 ‘라씨’를 검색






 

 

 

※ 과거의 수익률이 미래의 수익률을 보장하지 않으며 라씨에서 제공되는 모든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는 본 정보를 무단 복사, 전재 할 수 없습니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