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한특은 고삐풀린 망아지? 어찌 마냥 우상향?

작성자 정보

장군

게시글 정보

조회 674 2018/05/06 14:45
수정 2018/05/08 10:28

게시글 내용

작년 4분기 실적 호전과 그에 따른 회생관리 탈피 기대와, 채권 주식전환으로 제 1 대주주가 된 유비제9차의 M&A 임박 등으로 한특의 주가가 4천원대까지 마냥 상승한 것은 다들 잘 아시고 있는 사실인데,

5월 초 들어서도 별다른 조정없이 시나브로 상승해서 어느덧 주가가 5,350원! 유비제9차는 1,300원대 전환 주식으로 배가 터지게 생겼다.

헌데, 왜 이렇게 고삐풀린 망아지처럼 주가가 마냥 우상향 만 하는 걸까?


남북한 화해 분위기로 건설주, 시멘트주들이 북한 인프라 건설 투자 기대로 일찌감치 100% 내외 폭등한 사실도 다들 아실 것이고,

한편에서는 남북한 철도 건설과 중국 러시아를 관통하는 유라시아 대륙간 철도 연결 관련하여 대아티아이, 현대로템 등 철도 관련주들이 많게는 300% 이상 단기 폭등했는데, 철도건설에는 기본적으로 철도용 레일, 철근, 봉형강 등의 철강재가 많이 투입된다고 하니, 한특은 북한 인프라 투자와 철도 관련주도 된다.

문대통령이 김정은에게 전달한 USB에는 이전 정권에서 검토했던 북한의 조선산업 협력 계획도 들어있을 것이라고 하여, 기계업종인 태웅, 태광, 성광벤드 등 조선 기자재업체의 주가도 상당한 강세를 띄고 있는 바, 한특의 3대 사업부문인 건설, 조선, 기계 부문 모두 남북 경협 대상이 되고 있다.

한특은 국내 형강 시장점유율 1위 업체이니, 북한 간련 투자 수혜를 받게 되면, 그 효과는 자본금 대비 매출액 면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할 것이 확실시 된다.

거기에다, 국내 철강업체들은 매장량이 풍부한 북한의 철 광산을 개발, 도입하여 저렴하게 철광석을 조달하게 될 기대에 부풀어 있다.

이와 같은 사항들을 종합해 보면, 이제는 회생관리 탈피와 M&A 건도 주가 수준으로 보면 이미 기정 사실로 보고 있으며, 앞으로는 북한 경협 투자 분야에 대한 사업 규모와 기대되는 매출액 추정 자료를 파악하는 일에 몰두해야 할 시점인 듯하다.

<택배맨>TVman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