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AI주식투자 라씨 매매일지] 일시적 주가 하락에 일희일비는 금물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786 2018/05/17 15:22

게시글 내용

모바일 시대를 맞아 앱을 이용해 실시간으로 종목을 추천해 주는 서비스가 우후죽순 생겨나고 있다. 정보화 시대가 도래한 이래 최근의 투자자들은 정보가 없어서 문제가 아니라 너무 많아서, 가치 있는 정보를 골라 취하기가 너무 어려운 상황임을 절실히 느끼고 있다.

특히 종목 추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투자자들은 장기 보유를 위한 조언을 구하기보다 급변하는 시장 상황 및 매매 동향에 보다 빠르게 대응하고자 하는 수요가 크다. 때문에 이러한 종목 추천 서비스를 이용하는 투자자들은 추천 종목을 따라 매수에 들어갔다가 일시적 주가 하락 또는 조정에 들어갔을 때, 오롯이 자신의 판단을 믿고 매수에 들어간 종목에 비해 인내심이 금새 바닥나고, 매도 신호를 기다리는 동안 쉬이 손절을 결정하기도 한다.

◎ 오르내리는 주가… AI가 실시간 매매신호로 철저히 대응
투자자들의 마음은 가장 낮은 가격에 매수해서 가장 높은 가격에 매도하고 싶을 것이나, 내가 매수한 시점이 저점인 지 고점인 지는 시장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때문에 라씨의 추천 종목을 따라 매수한 투자자들 중 일부는 매수 신호를 받았을 때 너무 고점이 아닌가에 대한 우려나, 따라 매수한 후 일시적으로 주가 하락이 발생했을 때 이대로 손절하게 될 것을 불안해하기도 한다.

머신러닝(기계학습)을 이용한 종목 추천 시그널 업계의 스테디셀러 라씨(RASSI, Robot Assembly System on Stock Investment)는 고객들의 이러한 마음을 읽어내어, 실시간 매매체결 데이터, 실적, 수급 등 여러 요소들을 감안한 로직들을 통해, 매수에서 매도까지의 신호를 장중 실시간으로 송신한다. 이를 통해 고객들이 장중 오르내리는 주가에 불안해하며 하루종일 차트를 보고 있지 않도록 이익실현 혹은 손절의 타이밍을 알려줌으로써, 시장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로보 어드바이저의 면모를 제대로 갖추었다.

이번 기사에서는 씽크풀의 10년의 알고리즘 트레이딩 노하우를 담아 탄생시킨 상승파워(P1) 로직의 최근 매매완료 종목을 통해, 매수 매도 시점의 시세 정보를 차트를 통해 알아보면서 일시적 주가 하락에 일희일비하는 투자자들에게 로보 어드바이저가 제공하는 실시간 정보의 매력을 공개한다.

◎ 상승 확률을 믿고 기다리면 주가는 반등할 수 있어
라씨의 인기 로직 중 하나인 상승파워가 지난 일주일간 매매를 완료한 종목을 분석한 결과, 매수 시점 이후 꾸준히 상승한 종목도 있는 반면, 매수 이후 주가의 일시적 혹은 지속적 하락을 겪은 경우도 있었다.



지난 4월 23일 6,050원에 매수 신호를 보냈던 두산엔진(082740)의 경우 매수 이후 일시적으로 주가 하락을 보였다가 즉시 반등하여, 5월 16일 7,050원에 매도 신호를 보냄으로써 16.5%의 수익률을 달성하였다.



또한 케이아이엔엑스(093320)의 경우 지난 4월 13일 16,850원에 매수 신호를 보낸 지 약 3주일간 15,800원까지 주가가 하락하였으나, 이후 급상승하여 5월 15일 19,450원에 매도 신호를 보내면서 15.4%의 수익률을 달성하였다.

매수한 종목의 주가가 하락세에 접어들었을 때, 인간의 주관적 판단이나 직감이 아닌, 기업을 둘러싼 수급, 실적 등의 여러 요소를 데이터화하여, 수학적 확률을 이용해 주가가 상승할 수 있는지의 여부로 보유기간을 정하는 라씨의 투자 전략이 주효한 순간이다.

◎ 주식 투자 정보, 데이터와 확률이 수익률로 답하다
기업의 실적과 종합적인 실시간 수급 데이터는 물론, 기업의 실적과 주가 상승 모멘텀이 될 재료까지도 데이터화하여 수학적 계산을 이용한 확률이 찾아내는 종목, 상승할 이유가 있는 종목이라면 보유하고, 최적의 매매타이밍을 찾아내어 투자자에게 알려주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최적화된 서비스인 라씨. 라씨의 주식 투자에 대한 새로운 접근법은 지난 1개월간의 놀라운 누적수익률로 가치 있는 정보에 목마른 투자자들에게 보다 유의미한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 라씨의 종목추천 시그널 “상승파워”의 지난 1개월간 매매 분석 ▼


※ 과거의 수익률이 미래의 수익률을 보장하지 않으며 라씨에서 제공되는 모든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는 본 정보를 무단 복사, 전재 할 수 없습니다.







[라씨 관심 종목]

보락, 푸른기술, 부산산업, 코스모신소재, 성신양회 등



“라씨” 앱 설치하기>>>
또는 구글플레이에서 ‘라씨’를 검색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