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상신이디피(091580), 특허권취득 (회전 이탈을 방지하는 시미 트림용 금형)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381 2018/05/21 14:15

게시글 내용

상신이디피(091580), 특허권취득 (회전 이탈을 방지하는 시미 트림용 금형)

상신이디피는 2018년 05월21일에 상신이디피(091580)에 대하여『기타경영사항(특허권취득)(자율공시)』공시를 발표했다. 취득한 특허의 명칭은 "회전 이탈을 방지하는 시미 트림용 금형"이다. 이번 특허의 특허권은 상신이디피(주)에게 있으며, 특허취득일은 2018년5월18일이고, 동사는 향후 해당특허를 "본 기술을 원형캔에 적용 시 녹발생 방지에 유리한 측면이 있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고객사에 장점을 어필하여 원형캔 부품 제조의 기술이점을 극대화 시키도록 하겠음. 또한 본 기술 개발시 생긴 노하우는 중대형 EV 캔에 적용할 수 있으며 트리밍 공정의 구조 컴팩트화 공정 일체화를 할 수 있는 기술 개발로 진행하겠음"의 목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특허권과 관련된 참고할 내용은 다음과 같다.
특허출원번호10-2016-0023363

상기 특허취득일자는 특허등록료 지급일자임
한편 이번 특허권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작동 원리는 기존 시미 트림과 동일하지만 소형제품의 특성에 맞게 수정된 트리밍이며 특히 원형캔 트리밍에 적합한 트리밍 방법이다. 본 기술은 치수정밀도유지를 위한 제품가이드와 펀치의 상이한 움직임을 제어하기 위한 타 특허의 기술을 채용하면서도 소형 제품특성으로 인한 작은 사이즈의 볼이 상대적으로 큰 스트로크시에도 가이드가 완벽히 복귀하여 다시 트리밍을 반복할 수 있도록 한 것에 특징이 있다. 본 트리밍 기술은 현재의 트리밍 공법보다 부품이 조립된 후에 노출되는 Fe 층의 면적이 줄어들어 녹발생 방지에 더 유리하며 일반 프로그레시브에서처럼 여러 공정에 장치를 장착하는 것이 아니라 1공정에 모든 부품이 장착되어 트랜스퍼 프레스에서 1공정으로 작동하게 만들어져 구조를 컴팩트하게 만들었음

최근 동사와 특허와 관련된 공시내용들을 참고할 필요가 있다. 또한 과거 공시가 발표된 날의 주가등락률 동향을 통하여 해당 특허들의 주가영향력도 같이 참고할 만하다.
( 공시발표일 / 종목명 / 관련공시 제목과 링크 / 해당일주가등락률)
-------------------------------------------------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