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유럽, 램시마 도입 후 10~15% 환자 추가 치료 혜택"

작성자 정보

대감

게시글 정보

조회 5,677 2018/05/23 17:28

게시글 내용

셀트리온 바이오시밀러 '램시마'가 도입되면 헬스케어 비용이 크게 절감될 것이라는 유럽 건강보험 재정 분석이 나왔다. 이를 통해 약 10~15%의 환자들이 추가적으로 치료 혜택을 누릴 수 있다는 내용도 소개됐다.

5월 20일 미국 메릴랜드주 볼티모어에서 개최된 국제약물경제성평가 및 성과연구학회(ISPOR) 23차 연계 국제회의에서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ISPOR에서 바이오시밀러를 통한 비용 절감으로 환자 바이오 의약품 접근성이 향상되며 이를 바탕으로 바이오 의약품 조기 치료를 통한 향상된 의료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연구 내용을 발표했다고 23일 밝혔다.

심포지엄에는 셀트리온헬스케어 전략운영본부 김호웅 본부장을 비롯해 의사, 보험사(Payer, 약물경제학자 등 4명의 발표자가 연자로 나섰다.

노르웨이 아케르스후스(Akershus) 대학 병원 요르겐 얀센(Jørgen Jahnsen) 교수는 "염증성 장 질환의 경우 바이오 의약품 치료 방법이 의학적으로 가장 효과적이라는 사실이 입증됐고 조기 치료될 경우 환자가 보다 나은 의료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크론병이나 궤양성대장염 환자들은 최적 시기에 바이오 의약품으로 치료받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바이오시밀러는 합리적 비용으로 이를 실현시키는 주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헝가리 코르비너스(Corvinus) 대학 보건경제학과 굴락시(Gulácsi) 교수는 "유럽 건강보험 재정 분석에 따르면 인플릭시맵 바이오시밀러 램시마 도입을 통해 헬스케어 비용이 크게 절감되는 것을 확인됐다"며 "절감된 예산으로 선진국과 개발도상국 모두 약 10~15%의 환자들이 추가적인 치료 혜택을 받았다"고 소개했다.
[데일리팜 이석준 기자]

게시글 찬성/반대

  • 115추천
  • 1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