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신규주주 필독] 주식 중의 보석, 셀트리온!

작성자 정보

장군

게시글 정보

조회 33,895 2018/05/30 17:53
수정 2018/06/26 12:39

게시글 내용

[신규주주 필독] 주식 중의 보석, 셀트리온! 

 

1. 환영의 글

2. 왜 셀트리온인가!

3. 셀트리온 소액주주운동

4. <희망나눔 주주연대> 소개

5. 도서 <23번가의 기적> 소개

6. <주주들이 알려주는 셀트리온 길라잡이> 책자 소개

7. 마치는 글 


-----------------------------------------------------

1. 환영의 글

수많은 인연 중에 신입주주님 또는 미래의 주주가 되실 여러분과 만나게 되어서 무척 기쁘고 반갑습니다!

인생에서 친구와 배우자가 중요하듯이, 주식투자는 멘토와 종목선정이 성패를 결정합니다.

일단 셀트리온을 알게 되신 것만 해도 일단 성공의 길로 들어서는 자격을 지니셨다고 생각합니다.

셀트리온보다 더 좋은 종목이 있을 수 있지만, 저희는 그 종목을 알지 못합니다.

오랫동안 우리는 셀트리온에 대해 겪고 파헤치고 배우고 느끼면서 때로는 좌절하고 극복하는 여러 과정을 통해 셀트리온에 대한 무한신뢰와 자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소중한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처음 오신 분들의 성공투자에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이 글을 씁니다.

 

모쪼록 아래의 내용을 천천히 살펴보시고 현명한 선택으로 각자 원하시는 꿈을 모두 이루시기를 기원합니다.

(처음 오신 분들께서는 씽크풀 게시판에 있는 종목 인기글 보기를 쭈욱 읽어보시고 셀옹처럼, ‘셀트지기, ‘houc0000’님을 포함한 여러 능력자 분들의 게시글을 쭉 읽어보시면 투자 결정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2. 왜 셀트리온인가?

우리나라 증권시장에 상장된 기업은 2,000곳이 넘습니다. 그중에는 옥도 있고 석도 있습니다. 개인투자자의 95%가 실패한다는 냉혹한 현실 속에서도 5백만 명에 이르는 개인투자자는 성공투자를 위해 끊임없이 이 종목 저 종목 눈여겨보며 매매를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정확한 정보 없이, 즉흥적인 감으로, 소문에 의해 투자처를 결정하다 보니 대다수 개인투자자는 기관과 외국인의 먹잇감으로 전락하고 맙니다, 이른바 기울어진 운동장에서 불공정한 게임의 피해자가 되는 것이지요.

 

주식투자는 배우자를 고르는 것과 비슷합니다. 순간의 선택이 행복과 불행을 좌우하기에 신중하게 골라야 하고 자세히 알아야 합니다.

 

왜 셀트리온일까요?

셀트리온은 보석과 같은 종목입니다. 세계 바이오의약품 업계의 리더로 올라선 검증된 기술력과 생산능력, 고성장 및 장기성장이 담보된 수익성과 안정성 그리고 시대가 원하는 트렌드의 중심에 서있는 등 티를 찾기 어려운 대한민국의 자랑스러운 기업입니다.

수년간, 길게는 15년 이상 셀트리온과 함께해온 주주들의 시각으로 본 셀트리온의 진면목을 쉽고 간단하게 정리해드리겠습니다. 

 

(1) 미래성장이 필연적으로 예약이 된 회사

기본적으로 주식은 미래를 먹고 삽니다.

세계적으로 급속한 고령화 사회가 도래함에 따라 대표적인 수혜업종은 바이오의약품 산업이 될 것이 확실하며, 셀트리온은 업계를 선도하는 퍼스트 무버로 각광 받을 환경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셀트리온의 주력제품인 바이오시밀러 시장은 2020년까지 연평균 52%의 고성장을 누릴 것으로 전망되며, 불황과 상관없는 이른바 저물지 않는 산업군에 위치해 최소한 향후 10년간은 고성장이 이어질 것입니다.

셀트리온은 향후 10년을 리드할 산업군의 중심에 당당히 위치하고 있습니다.

셀트리온은 트렌드 그 자체입니다. 

 

(2) 탄탄한 기술력과 완벽한 파이프라인

셀트리온이 현재 보유한 효자 바이오시밀러 3총사(램시마/트룩시마/허쥬마)는 글로벌 거대 제약사들의 아성을 무너뜨리며 약진하고 있습니다.

셀트리온의 최대 강점은 실패를 모르는 제품 개발과 경쟁사 대비 생산 수율 2배의 생산기술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이며, 10년 후까지 준비된 탄탄한 파이프라인이 대기 중으로 부침 없는 성장이 가능합니다. 

제품 포트폴리오는 글로벌 바이오의약품 상위 10개 품목 중 5개의 시장에 해당 되는 수준으로 독보적인 경쟁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3) 오너의 강력한 리더십과 높은 도덕성

셀트리온은 국내 어떤 기업보다도 오너 리스크가 없는 기업입니다.

단돈 5천만 원으로 창업 후 자수성가한 서정진 회장은 어떤 스캔들도 없이 투명 경영과 높은 도덕성으로 일관해왔습니다.

탁월한 분석력과 전략에 의한 성공유전자가 회사 구성원 전체에 이식되어 있으며, 오너의 건강한 카리스마에 의해 탄탄한 조직이 유지되고 있습니다.

(서정진 회장에 대한 자세한 스토리는 책 ‘23번가의 기적참조) 

 

(4) 추종 불허의 영업이익률

2017년 영업이익률은 62.4%를 기록해 제약업계에서 찾아보기 힘든 원가절감형 공장에서 독보적인 기술력과 높은 생산수율에 의한 고부가가치 제품 생산으로 세계 최고의 영업이익률울 구현하고 있습니다.

또한 획기적인 매출증대 및 (미정이기는 하지만 예상되는) M&A 등을 통해 수년 내로 바이오의약품 업계의 글로벌 리더로 자리매김할 전망입니다. (세계 제약사 중 10위권 진입) 

 

(5) 글로벌 시장에서의 우월적 지위

주력제품인 바이오시밀러는 오리지널 바이오의약품 대비 30% 이상 저렴해 노령 인구의 가파른 증가에 따른 수요가 공급을 초과하는 환경속에서 세계시장 점유율은 향후 10년 이상 계속 상승할 것입니다.

현재 셀트리온의 대표 제품인 램시마는 퍼스트무버 효과로 경쟁사가 도저히 따라올 수 없는 시장점유율(유럽 52%)을 기록하고 있으며, 2018년부터 트룩시마허쥬마도 글로벌 시장에서 약진하고 있습니다.

더구나 화이자테바같이 셀트리온 제품의 해외 판권을 가진 글로벌 제약사들이 적극적으로 판매를 해주는 구도로 지속적이며 안정적인 성장이 가능합니다.

 

회사 일반 현황과 제품 소개 등은 회사 홈피 참조

www.celltrion.com



3. 셀트리온 소액주주운동

셀트리온 주주들은 타종목 주주들에 비해 유별나다라는 시각이 있습니다.

왜일까요? 그럴 수밖에 없는 이유가 있습니다.

벤처기업으로 출발한 셀트리온은 바이오시밀러에 대한 국내 기관들의 냉대와 질시, 무시를 이겨내는 과정에서 사기꾼 회사라는 손가락질을 당하는 등 숱한 난관을 겪었습니다. 특히 재벌기업인 삼성의 5천억 원 인수 제안을 거절한 이후 오비이락으로 공매도의 집중 공격을 당해 주주들은 주가 하락에 배팅한 공매도세력과 5년 이상 치열한 전투를 벌이고 있습니다. 아직도 공매도세력은 기생충처럼 셀트리온에 붙어서 20184월 현재 약 3조 원에 달하는 공매도 잔고를 기록해 국내 주식 중 압도적인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들 공매도세력은 단순히 시세 차익을 노리는 헤지펀드가 아니라 셀트리온의 성장을 방해하려는 불순한 의도가 있다는 것이 오랫동안 지켜본 장기 투자자들의 공통적인 시각입니다.

 

주가를 하락시켜 회사를 망하게 하려고 했던 공매도세력과 주가와 회사를 방어하려는 주주들 간의 긴 싸움. 아직 끝나지 않은 전쟁이 계속되고 있고, 그 과정에서 셀트리온 주주들은 여타 종목 주주에 견주어 단합이 잘 되고 한목소리를 내고 전투력이 강화된 것입니다.

일제 강점기 때 독립운동을 하던 선조들의 심정이 바로 그러했을 겁니다.

 

2002년 회사 설립 이후 주가의 등락과 부침이 있었으나 회사의 비전과 기술을 믿고 장기 투자한 주주들은 엄청난 수익을 기록 중입니다. 특히나 필명 셀트소액주주가 악성 세력들의 공격을 논리적으로 방어함과 아울러 회사에 대한 객관적이고 정확한 분석을 장기간 제공한 이후 회사를 신뢰하는 장기투자자들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서 현재 셀트리온의 소액주주는 13만 명을 상회하고 있습니다.

지금의 소액주주운동 효시는 20161월의 족발잔치’(필명 삶의이유에 의한)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그 이후 소액주주들이 강력하게 결집했고, 코스피 이전운동 등 여러 소액주주운동을 거치면서 현재에 이르렀습니다.

(자세한 소액주주운동 내용은 ‘23번가의 기적참조)

 

토론 게시판을 처음 접하는 분들은 게시판 분위기가 다소 보수적이고 신입 주주에게 불친절하다는 인상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그 이유는 오랜 기간 공매도 알바생 및 일부 몰지각한 단타족과 전쟁 아닌 전쟁을 치르면서 불순한 세력에 대한 견제심에서 나온 것으로 텃세와는 상관없으니 오해 없으시기를 바랍니다. 



4. ‘희망나눔 주주연대소개

희망나눔 주주연대는 다양한 소액주주운동을 펼쳐오는 과정에서 주가 상승만을 위한 운동보다는 시선을 아래로 향해 기부와 나눔을 통한 사회 공헌 활동을 겸하는 게 좋겠다는 데에 인식을 같이한 12명의 주주(이사진)들이 뜻을 모아 201712월에 설립한 비영리법인입니다.(이사장 삶의이유’/ 2019년 사단법인 전환 예정)

 

1) 희망나눔 파트 : 어린이 재활치료 전문병원 설립이 궁극적인 목표이며, 20182월 모금운동을 시작한 지 하루 만에 10억 원을 돌파했고 3,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약 40억 원의 기금이 모였습니다.

 

2) 주주연대 파트 : 기울어진 운동장을 바로잡기 위한 신문광고와 책자발행, 촛불집회 등의 의미있는 다양한 주주운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3) 향후 목표 : 소액주주들의 권익 보호를 위한 인터넷 신문사 설립과 증권사 인수를 통한 세계적으로 전무후무한 개인투자자를 위한 증권사 운영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신입 주주님들께서는 희망나눔 주주연대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 후 후원에 동참하심으로써 인생의 보람인 나눔의 큰 기쁨을 누리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 : www.hopeon.or.kr

 

희망나눔 후원 계좌 : 국민은행 718201-01-232234 (예금주 : 희망나눔주주연대)

주주연대 후원 계좌 : 국민은행 718201-01-237565 (예금주 : 희망나눔주주연대) 



5. 도서 ‘23번가의 기적소개

23번가의 기적은 셀트리온의 창업 및 성장 과정과 서정진 회장의 도전과 좌절과 극복의 흥미진진한 이야기 그리고 소액주주운동을 담은 셀트리온에 관한 첫 책이자 소액주주들에 의해 저술되었다는 점에서 유래를 찾기 어려운 책입니다.

제목의 ‘23번가는 셀트리온 본사 주소(아카데미로 23)에서 따왔고, 존경 받는 CEOBMW코리아 김효준 회장이 추천사를 썼습니다.

 

2018323일 출간된 이후 불과 5일 만에 예스24’ 종합 베스트셀러 10위 그리고 경제경영분야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으며, 지금도 꾸준히 판매되고 있습니다.

(모 대학의 과제제출 필독서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셀트리온에 대해 알고싶고 공부해야 할 신규주주라면 필히 일독을 권하며, 여유가 있으신 분들은 별도로 구매 후 지인들에게 선물하시면 새로운 주주 영입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책 소개와 목차 리뷰 등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책의 판매 인세 9%희망나눔 주주연대에 기부되어 가난한 어린이의 치료비를 위해 쓰입니다.

 

“23번가의 기적 - http://me2.do/FAZcDamj




6. ’주주들이 알려주는 셀트리온 길라잡이책자 소개

소액주주운동의 일환으로 셀트리온의 강점과 장점 그리고 비전을 알리기 위해 자체 모금을 통해 비매품으로 발간한 책자입니다.

 

20167월과 20173월에 두 버전으로 출간되었으며, 셀트리온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신 후 셀트리온 길라잡이를 정독하셔서 성공적인 투자의 길잡이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희망나눔주주연대 홈피 셀트리온 길라잡이 http://me2.do/5WCRBCHV 

 



7. 마치는 글

주식에 입문한 모든 이들은 성공한 투자자가 되기를 바랍니다.

그러나 현실은 냉혹해서 개인투자자의 95%가 실패한다는 뉴스가 말하듯, 개인들이 주식시장에서 수익을 낸다는 것은 극히 어려운 일입니다.

 

왜 개인들만 손해를 봐야 할까?

우리는 지극히 당연한 질문에서 출발해서 개인도 왜곡된 정보가 아닌 올바른 정보를 나누고 힘을 합해 한 방향으로 나가면 성공할 수 있다는 확신에 이르렀습니다.

미리 진입한 여러 능력 있는 선배 주주들이 약 10년 이상 지켜보고 알아보고 파헤치고 검증하고 확인한 믿을 수 있는 회사, 바로 셀트리온입니다.

 

이 글을 읽으신 신입 주주님들은 성공투자자가 될 자격을 갖췄습니다.

셀트리온의 미래를 믿고 투자하십시오.

, 단기 승부가 아닌 긴 호흡으로 최소한 3년 이상을 내다보시고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단기 주가는 신도 모르기에 주가 등락 과정에서 본의 아니게 손해를 보고 퇴장하는 경우가 왕왕 일어나기 때문입니다.

 

이제 성장이 담보된 회사 셀트리온에서 복리의 마법을 통해 풍요로운 삶의 항해를 시작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게시글 찬성/반대

  • 394추천
  • 8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