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희망나눔 주주연대

토론·상담

글쓰기 답글 인쇄
목록 윗글 아래글
에이프로젠 일본니찌이꼬제약과 협의 상장시기 구체화 조회 : 440
47stallone (14.44.***.42) 작성글 더보기
쪽지 쓰기
친구 추가
등급 나리
2018/08/03 08:56
 
에이프로젠 일본니찌이꼬제약과 협의 상장시기 구체화



에이프로젠 장외주식은 2004년 4월에 설립된 자연과학 및 공학 연구개발업체로써, 장기간의 기초과학적 연구결과를 기반으로 독창적이고 혁신적인 단백질 의약품 개발 기술을 축적해 왔으며 국내에서 최초로 허가받은 항체 바이오시밀러도 당사에 의해서 개발되어 타사에 기술이전 된 것입니다



에이프로젠 장외주식은 단백질 및 항체 의약품 설계기술, 항체 의약품 생산용 고효율 세포주 제작기술, 바이오리액터를 이용한 항체 의약품 대량 생산기술, 약리 특성 분석기술 등으로 지속적으로 발전시킴으로써 이제는 해외 대형 제약사들과의 경쟁에서도 앞설 수 있는 독보적인 기술력과 연구개발 인프라를 갖추게 되었습니다.


(주)에이프로젠 장외주식은 장기간의 기초과학적 연구 결과를 기반으로 독창적이고 혁신적인 단백질 의약품 개발 기술을 축적해왔고 국내에서 최초로 허가 받은 항체 바이오시밀러도 당사에 의해서 개발되어 타사에 기술이전 된 것이며, 이후로도 우리는 단백질 및 항체 의약품 설계 기술, 항체 의약품 생산용 고효율 세포주 제작 기술, 바이오리액터를 이용한 항체 의약품 대량 생산 기술, 약효 및 약리 특성 분석 기술 등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켰습니다.



(주)에이프로젠 장외주식의 바이오사업 전략은 세계적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혁신적 바이오신약 개발과 블럭버스터급 바이오의약품 으로서 임상적 효능이 장기간 입증되고 시장성이 높은 바이오시밀러 제품을 병행하여 개발하고 해외 대형 제약사들과의 경쟁에서도 앞설 수 있는 독보적인 기술력과 연구개발 인프라를 갖추게 되었습니다.

(주)에이프로젠 장외주식은 항체 및 단백질 의약품의 사업성을 중대시키기 위해 주요한 품목에 대한 고효율성 생산용 세포주를 이미 구축하였고 글로벌 바이오신약 후보물질의 개발이 진행 중이며 현재 10조 원 이상으로 예측되는 세계혈관질환 및 종양치료 시장을 겨냥한 블록버스터급 바이오신약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주)에이프로젠 장외주식은 국내외 생물학제 제제 임상개발 및 품목 허가와 관련하여 풍부한 경험을 갖고 있는 인력을 기용 하여 바이오시밀러 제품 및 글로벌 신약에 대한 임상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주)에이프로젠 장외주식은 지난 수년간 바이오 신약 후보 물질 발굴과 바이오의약품 개발에 필수적인 제반 생명공학 기술을 발전시켜, 현재 세계적 수준의 인간화 항체 공학 기술 / 재조합 단백질 설계 기술 / 우수 세포주 제작 기술 / 단백질 생산 공정 최적화 기술등의 기발 기술을 확보하여 여러 다양한 바이오신약과 바이오시밀러 의약품 개발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인간화 항체공학

SDR-grafting 기술은 기존의 CDR-grafting 기술보다 진일보한 기술로서, 치료 효능이 확인된 생쥐유래 단일클론항체의 가변영역 내 상보성 결정 부위 (Complementarity-Determining Region, CDR) 에서 실제 항원과의 특이적 결합에 기능적으로 중요한 아미노산들 (Specificity-Determining Residues, SDR) 만을 도출하여 인간 항체에 이식함으로써, 인체내에서의 면역성을 최소화시키는 기술이며 본 기술을 이용하여 인체에 장기간 투여하여도 인체의 면역 반응에 따른 효능 저하와 부작용을 최소화한 다양한 재조합 항체의약품을 개발합니다.

재조합 단백질설계

열역학적으로 안정된 이중체 또는 다중체 형성을 유도하는 ”꼬인코일형 도메인” 을 이용하여 융합형 혁신 단백질 신약을 제조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하였습니다. 이 기술을 단백질 의약품에 적용시키면, 단백질의 용해도 및 생물학적 활성이 증가되고, 인체 내에서 안정성이 향상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해당 도메인을 이용한 제조 및 정제가 용이하게 됩니다.

세포주 제작

타사와 차별화된 독자적 "재조합 단백질 발현시스템"과 "고효율 세포주 선별 시스템"으로 생산성과 안정성 측면에서 경쟁사를 압도할 수 있는 세포주 제작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우선 인간세포와 유사한 당쇄를 부여하는 Chinese Hamster Ovary (CHO) 세포를 제품 개발의 기본 생산 세포주로 선택하고, 자체 개발한 발현 및 증폭 효능이 뛰어난 고효율 발현 벡터를 사용하여 다양한 바이오의약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단백질 생산 공정 최적화

다양한 규모의 Stirred tank bioreactors 와 이에 대응하는 다수의 자동화된 정제공정 장비들을 보유하여, perfusion, batch, fed-batch, fed-perfusion, 등의 다양한 배양 방식을 통한 고농도 동물세포 현탁 배양 공정 기술과 고효율 정제공정 개발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를 적용하여 ㈜에이프로젠은 여러 종류의 항체의약품 및 재조합 당단백질에 대해서 안정적인 배양 및 정제 공정을 최적화하였습니다.

바이오신약-혈관신생 촉진제 AP185 (일명 COMP-Ang1)

AP185은 혈관형성인자인 angiopoietin 1 (Ang1) 중 기능을 담당하는 말단 부위에 cartilage oligomeric matrix protein (COMP) 내 짧은 “꼬인 코일형 도메인”을 이어붙인 융합 단백질로서 가장 최근에 물성이 개선된 형태입니다. AP185는 불의의 사고 또는 심근경색, 당뇨성 족부궤양, 발기부전 등과 같은 질병에 의해 손상된 조직에 새롭고 건강한 혈관을 재건 또는 재생시키는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현재 ㈜에이프로젠은 AP185를 고발현하는 생산세포주를 확립/보유하고 있습니다.

혈관 증식 억제제 AP216 (일명 DAAP)

AP216는 혈관 증식에 관여하는 TIE2의 angiopoietin 결합 도메인과 VEGFR의 Ig2 도메인을 차례로 묶은 뒤, immunoglobulin G1 의 Fc 도메인을 융합시킨 재조합 단백질로서, 혈관이상 증식에 관여하는 VEGF와 angiopoietin을 동시에 결합하여 그 기작을 차단하는 신약후보 물질입니다. AP216은 종양성 혈관형성, 전이, 혈관 누수를 효과적 차단하여 난소암이나 폐암과 같은 여러 고형암을 치료하는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현재 ㈜에이프로젠은 AP216을 고발현하는 생산세포주를 확립/보유하고 있습니다.

에이프로젠 장외주식은 ?림프종 치료용 항체 Rituximab 바이오시밀러 AP056은 B혈구세포에 특이적으로 발현하는 CD20 막단백질에 결합하여 비호드킨 림프종과 백혈병 등의 혈액암과 이식거부 반응과 자가면역질환을 치료하는데 사용되는 Rituximab 바이오시밀러 제품입니다.

에이프로젠 장외주식은 오송공장 준공을 발판삼아 글로벌 바이오시밀러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할 예정입니다. 18만 리터 규모 바이오의약품 생산설비를 갖춘 만큼 셀트리온, 삼성바이오로직스 등과 경쟁도 본격화 할 계획이며 일본 니찌이꼬 제약사와 긴밀한 협력 연구로 2015년에 일본 임상3상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여 일본 식약청에 판매허가를 신청하였으며, 2016년에는 미국 임상3상을 허가받아 진행하고 있습니다.

에이프로젠 장외주식은 주주로 참여하고 있는 일본의 니찌이꼬제약과의 협의를 통해 조만간 상장 시기를 구체화할 계획이며 대규모 바이오시밀러 전담 생산공장을 확보한 만큼 에이프로젠KIC와의 합병도 더욱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며, 아직 정확한 시기는 정해지지 않았지만 이르면 연내 에이프로젠KCI와 합병을 진행해 증시 상장을 완료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외국계 증권사 창구의 거래비중 19% 수준

에이프로젠제약(3,59565 -1.78%)이 장 초반 부터 전일 대비 +5%이상 상승하고 있고 09일 오전 09시 26분 에이프로젠제약은 전 거래일보다 5.0% 오른 3,675원에 거래되고 있으며 주가의 흐름을 살펴보면 3,500원으로 개장해서 장중 한때 3,685원(+5.29%)까지 큰 폭으로 상승했다가, 소폭 조정을 받아 현재 3,675원(+5.0%)에서 머물고 있습니다.

에이프로젠KIC(007460)는 10일 주주 그로우스앤밸류3호투자조합의 보유주식이 감소되었다고 발표하였고 이는 직전 보고일보다 608,600주 감소하여 지분율은 6.48%로 하락하였으며 이번 보고 사유는 장내매도에 따른 보유지분율하락으로 알려졌습니다.

?에이프로젠제약의 거래대금은 3억3,840만, 거래량은 27만2,465주를 기록하고 있으며, 수급측면으로는 79(매도):21(매수)의 매도우위를 보이고 있고 거래일을 기준으로 최근 3일간 평균 거래량은 2십9만3천주, 60일 평균 거래량 6십1만주로 최근 거래량이 큰 폭으로 감소하는 추세입니다.



닫기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 본 기능은 시범적용으로 추후 운영방침이 개선될 수 있습니다.

글 글 글 글

한마디 쓰기 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글쓰기 답글
목록 윗글 아래글
윗글
“오송공장 완전히 가동 시 연간 1조 이상 매출 가능할 것”
아랫글
국내 세 번째 일본은 램시마 이어 지난해 이미 허가 완료

 

  • 윗글
  • 아랫글
  • 위로

오늘의 이슈
코스피
1964.65

▲4.40
0.22%

실시간검색

  1. 셀트리온156,500▲
  2. 셀트리온헬스42,300▲
  3. 신라젠13,800▲
  4. 효성첨단소재130,000▲
  5. 헬릭스미스187,800▲
  6. 삼성전자44,500▲
  7. 아진산업3,105▼
  8. 카카오131,500▼
  9. 티웨이홀딩스1,780↑
  10. 한국조선해양108,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