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오송공장 완전히 가동 시 연간 1조 이상 매출 가능할 것”

작성자 정보

나리

게시글 정보

조회 716 2018/08/03 08:57

게시글 내용

“오송공장 완전히 가동 시 연간 1조 이상 매출 가능할 것”

에이프로젠제약, 레미케이트 바이오시밀러 품목허가 신청

에이프로젠제약 (3,340원 상승100 -2.9%)은 레미케이드 바이오시밀러에 대한 품목허가를 한국 식약처에 신청했다고 19일 밝혔다. 제품명은 ‘플릭시진’이다.

이에 따라 플릭시진은 셀트리온의 렘시마, 삼성바이오에피스의 렌플렉시스에 이어 한국에서 품목허가를 받은 3번째 레미케이드 바이오시밀러가 될 전망이다.

플릭시진은 에이프로젠제약의 모회사인 에이프로젠이 개발했고, 에이프로젠제약이 국내 사업권을 가지고 있다. 일본에서는 니찌이꼬제약을 통해 2017년에 이미 품목허가를 받은 바 있다

에이프로젠은 터키에서 바이넥스의 파트너 사인 ‘압디’사를 통해서 조만간 품목허가를 받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에이프로젠은 지난해 말 플릭시진의 비임상 개발 자료와 일본 임상시험 자료가 포함된 CTD(국제공통기술문서)를 압디사에 제공한 바 있으며 압디사는 이 자료로 올해 1분기 터키 식약청에 품목허가 신청을 완료하고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에이프로젠제약 관계자는 “터키에서 품목허가가 승인되면 바이넥스가 직접 제품을 터키 압디사에 공급하며 에이프로젠제약과 에이프로젠은 바이넥스 이익의 50%를 경상기술료로 지급받게 된다”고 말했다.

에이프로젠은 미국에서 진행중인 임상3상 시험이 완료되는 즉시 미국과 유럽에서도 품목허가를 신청해 시장을 넓혀갈 예정이다. 에이프로젠은 이에 대비해 지난 4월에 충청북도 오송에 연간 2000만 바이알 규모의 바이오시밀러 원액을 생산할 수 있는 공장을 완공하고 시험 가동에 들어갔다.

이 관계자는 “에이프로젠은 오송 공장이 완전히 가동되면 연간 1조 이상의 매출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게시글 찬성/반대

  • 1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