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주가 최저점 마지막 매수기회입니다

작성자 정보

나리

게시글 정보

조회 194 2018/10/10 09:59

게시글 내용

●●주가 최저점 마지막 매수기회입니다. 향후 저의 목표가 24만원 기대해봅니다
●●증권가에서 AK홀딩스를 주목.향후 저의 목표가 24만원 기대해봅니다


전문가들은 올해 AK그룹 계열사들이 올해 큰 폭의 실적 호조를 기록할 것이라 전망했다. 이에 힘입어 지주사인 AK홀딩스가 호실적을 기록할 것이라는 분석이다.

AK홀딩스는 지난 2012년 9월 애경유화가 인적 분할되며 설립된 지주회사다. 상장 자회사로는 제주항공과 애경유화가 있고, 비상장자회사로는 애경산업, AK컴텍, AKS&D 등을 거느리고 있다.


AK홀딩스는 연초 부진한 모습을 보였다. 올 1월 주가는 25.71% 하락했다. 지난해 말 6만3200원었던 주가는 1개월만에 4만6950원까지 추락했다. 2월12일에는 4만1850원까지 내려가며 52주 신저가를 갈아치웠다. 부진의 늪에 빠진 것 같았던 AK홀딩스는 이날을 바닥으로 상승하기 시작했다. 지난달 들어 6만원을 회복했고, 25일에는 장중 6만8200원까지 오르는 등 강세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전문가들은 애경산업에 주목하고 있다. 전용기 현대증권 연구원은 “애경산업의 제품들은 과거 LG생활건강의 초기 모습과 유사해 밸류에이션을 받을 만하다”며 “지난 1분기 애경산업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각각 12.6%, 140% 급증했으며, 올해 전체로 보면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14.1%, 93% 늘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전 연구원은 “애경유화, 에이케이컴텍, 애경화학, 애경산업은 원재료-중간재-최종재의 밸류체인을 형성하고 있으며, 애경산업이 생산하는 생활용품 및 화장품의 포장재나 원료를 공급해주고 있다”며 “최종재인 애경산업의 고성장은 화학 계열사들의 실적성장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AK홀딩스는 지주회사다. 자회사들의 실적 개선은 AK홀딩스의 지배순이익을 높인다.

오진원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애경산업은 샴푸·세제 등 생활용품과 화장품을 제조·판매하는 회사로 최근 화장품 매출 신장세가 단연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며 “궁극적으로 애경산업의 구조적 이익 레벨업의 수혜는 AK홀딩스로 집중된다”고 말했다.

상장 자회사인 제주항공과 애경유화도 호실적 기대감이 높다. 그는 “상장 자회사인 제주항공은 3분기 이후 실적이 본격적으로 개선될 것이라 예상되고, 전년도 메르스 여파에 따른 기저효과 또한 존재한다”며 “애경유화는 인도의 폭발적인 가소제 수요 성장을 통한 영업익 성장이 74.9%에 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AK홀딩스의 주가가 저렴하다는 점도 메리트다.

오 연구원은 “AK홀딩스는 올해 예상 주가수익비율이 7.5배, 주가순자산비율은 1.18배로 자기자본이익률이 17%임을 감안하면 충분히 저평가 상태”라며 “지난해 2, 3, 4분기 실적이 부진했음을 고려하면 갈수록 이익모멘텀이 부각될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년중 최저점 마지막 매수기회입니다. 향후 저의 목표가 24만원 기대해봅니다

게시글 찬성/반대

  • 1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