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투데이리포트]안트로젠, "격과 결이 다른 줄…" -미래에셋대우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310 2018/10/22 14:00

게시글 내용

◆ Report briefing

격과 결이 다른 줄기세포 치료제 개발 기업


미래에셋대우에서 안트로젠(065660)에 대해 "안트로젠은 2000년 설립, 2016년에 상장된 줄기세포 치료제 개발 기업이다. 자가 및 동종타가 지방유래 중간엽 줄기세포를 치료제 개발에 사용하고 있다. 자가 면역 질환 및 피부과 (dermatology) 분야에 다양한 파이프라인을 임상 개발 중에 있다.동사에 대한 투자 포인트는 크게 3가지이다. 1) 줄기세포 치료제의 상업성 제고 가능성, 2) 기입증된 임상 및 사업개발 역량, 3) 임상 및 인허가 관련 event가 풍부하다는 점이다"라고 분석했다.

또한 미래에셋대우에서 "8개의 줄기세포 치료 제품이 시장에 출시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상업적 성과를 입증한 치료제가 전무한 상황이다. 비싼 가격(높은 생산비, 시술비), paracrine(근거리 분비) effect에 의존한 mild한 치료효과, 낮은 투약 편의성 등을 상업성 부재 요인으로 꼽을 수 있다. 필자는 안트로젠의 줄기세포 3차원 배양 기술이 줄기세포 치료제의 비용대비 효과(costeffectiveness)를 개선시킬 것으로 판단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진행 중인 국내 임상 3상 스케쥴은 2019년 상반기 종료 후연말 제품 출시 계획이다. 미국 임상 2b상은 2019년 환자 투약이 진행될 예정이다. 시장에 파급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되는 파이프라인은 이영양성 수포성 표피박리증(ALLO-ADC-DEB) 치료제이다. 일본 혁신 신약 fast track의 일종인 사키가케(さきがけ) 지정을 추진 중에 있어 빠르면 2019년 상반기 일본 품목허가 승인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전망했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