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셀외]희망나눔 주주연대에서 (사)한국미혼모가족협회와 미팅을 하였습니다

작성자 정보

사또

게시글 정보

조회 2,318 2018/11/19 17:25

게시글 내용

-희망나눔 주주연대에 글을 읽으러 들렀다가 가슴 훈훈한 소식이 있어 허락없이 불펌합니다.^^ 

돈이 넘쳐나면서도 폐악질을 일삼는 적폐중의 적폐 삼성이 있는 반면,

그래도 아직 세상은 따뜻하고 정의로운 분들, 따뜻한 곳이 있음을 함께 느끼고자 글을 공유합니다.

-------------------------------------------------------------------------------------------------- 

 회원님들 안녕하세요? 

 지난 1119일 날 희망나눔 주주연대 사무실에서 ()한국미혼모가족협회와 미팅을 하였습니다

()한국미혼모가족협회의 김도경 대표님과 여러 명의 회원님, 희망심사위원님들과 함께 하는 시간이었습니다.

()한국미혼모가족협회는 20093월 미혼모와 그의 자녀들의 사회적 편견과 인식을 개선하고 권익향상을 위해 미혼모 당사자들이 만든 단체입니다.

 

미혼모는 결혼하지 않은 어머니입니다 

현재 사회는 자기가 낳은 자녀를 스스로 키우고자 노력하는 미혼모자 가정에 지지와 성원보다는 비정상적인 가정으로 낙인을 찍고 차별을 합니다.

이러한 사회적 차별을 개선하고 따뜻하게 환영받고 지지를 받기 위해 활동하는 단체입니다.

 

미혼모 어머니들은 부모나 형제자매 등 유산권유를 뿌리치고 아기를 출산한 경우라 그 후 관계가 멀어진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따라서 어머니들끼리의 유대감 공유 및 상호도움을 주고받는 네트워크 형성이 중요합니다.

서로에게 심리적인 의지가 되고 육아 정보 공유 등 아이들을 홀로 키우는 외롭고 힘든 생활에 정기 모임이 중요한 활력이 되고 있습니다.

 

()한국미혼모가족협회는 긴급임시보호쉼터(희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최소 2개월에서 최대 6개월까지 거주할 수 있습니다.

미혼모의 출산과 자립을 위하여 각종 지원과 기초생활수급 신청 및 주민센터에 긴급생계비 신청 등 많은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한국미혼모가족협회를 통해 미혼모 가정에 대한 사회적 인식과 사회적 지원에 대한 부족함 등 현실에 대해 깊이 있는 이야기를 나누며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이었습니다.

 

희망나눔 주주연대가 사회적·경제적 약자이며 한 가정 가족인 미혼모 가정에 도움의 손길이 절실히 필요함을 느꼈습니다.

이에 따라 ()한국미혼모가족협회와 교류를 통하여 우리 단체에서 도울 수 있는 분야에서 협력할 계획 하고 있습니다.

 

http://www.hopeon.or.kr/html/shareholder/debate.php?mode=v&bbs_data=aWR4PTEyMzEmc3RhcnRQYWdlPSZsaXN0Tm89OTImdGFibGU9aWRfYmJzX2RhdGEmY29kZT1kZWJhdGUmc2VhcmNoX2l0ZW09JnNlYXJjaF9vcmRlcj0=|| 

게시글 찬성/반대

  • 107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