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가치우량주 애경유화 매수시점임

작성자 정보

나리

게시글 정보

조회 303 2018/12/10 13:06

게시글 내용

가치우량주 애경유화 매수시점임


애경유화 는 원유와 천연가스, 나프타 등을 원료로 하여 에틸렌, 프로필렌, 벤젠 등 기초유분을 제조하고, 이 기초유분을 원료로 하여 합성수지, 합성섬유원료, 합성고무 등 각종 석유화학제품을 제조하는 석유화학 기업입니다.

아래 내용은 애경유화 홈페이지에 주력사업에 대한 정리가 잘되어있어 옮겨적어봅니다.
크게 11가지 사업이 있습니다.

1)
#무수프탈산 (Phthalic Anhydride)
무수프탈산은 가소제, 불포화폴리에스테르수지, 페인트 등의 주원료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당사의 무수프탈산 공장은 국내 최초로 준공되었으며 끊임없는 기술 개발과 증설을 통하여 세계 최고 수준의 생산능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2)
#무수마레인산 (Maleic Anhydride)
무수마레인산은 불포화폴리에스테르수지, 종이 사이징제 등의 원료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당사는 공정 중에 발생하는 가스에서 유효성분을 분리하는 공법을 통해 고품질의 무수마레인산을 제조하고 있습니다.

3)
#이타콘산 (Itaconic Acid)
이타콘산은 범용 수지의 물성 개선을 위한 첨가제 및 다양한 화학물질 중간체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당사는 시트라콘산의 이성질화 반응을 통해 이타콘산을 화학적으로 제조하고 있습니다.

4)
#정제글리세린 (Refined Glycerin)
정제글리세린은 식품 및 화장품용 첨가제부터 공업용 원료(PPG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사업군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당사의 제품은 천연유래 원료로 제조되며 USP Grade를 만족하는 99.5% 이상 순도의 고품질 제품입니다.

5)
#가소제 (Plasticizer)
가소제는 플라스틱에 유연성을 부여해주기 위한 첨가제로 사용되며 특히 PVC 수지에 주로 적용되고 있습니다. 당사는 연속식 제조 공정을 구축하여 세계 최고 수준의 생산 능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6)
에스테르 폴리올 (Ester Polyol)
에스테르 폴리올은 폴리우레탄의 원료로서 샌드위치패널, PIR패널, 보냉재, 접착제 등에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당사는 저점도에서 고점도 제품까지 다양한 제품을 보유하고 있으며 특히 방향족 함유량이 높아 난연성이 우수하고 상용성이 좋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7)
폴리우레탄 시스템 (Polyurethane System)
당사 폴리우레탄 시스템을 사용한 경질 폴리우레탄 폼은 우수한 단열성, 난연성 등의 특성을 가지고 있어 건자재 산업 분야에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당사는 2011년 유기소재로는 국내 최초로 30분 내화구조 인증을 획득할 정도로 우수한 기술력을 자랑하고 있으며 체계적인 기술지원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8)
이차전지 음극재 (Anode)
음극재는 이차전지의 4대 주요 소재 중 하나로서 전기자동차 및 IT 제품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당사는 하드카본계 음극재를 생산하고 있으며 수명이 길고 급속 충/방전 및 저온 특성이 우수하여 고용랑의 전지 제조에 적합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9)
윤활유 첨가제
TMPTO는 윤활유 첨가제로서 친환경 지방산 에스테르 화합물로 만들어져 윤활성이 우수합니다

10)
#바이오디젤 (Bio Diesel)
바이오디젤은 식물성 오일을 주원료로 하는 친환경 대체 연료로서 환경오염물질의 배출을 저감하기 위해 일반 경유와 혼합하여 사용되고 있습니다.

11)
#바이오중유 (Bio Heavy oil)
바이오중유는 동식물성 유지를 주원료로 하는 친환경 발전용 연료로써 화력발전소의 B-C유를 대체하여 환경오염물질 배출을 저감하는 데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게시글 찬성/반대

  • 1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