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호주 총선 출구조사

작성자 정보

상인

게시글 정보

조회 402 2019/05/18 20:49

게시글 내용

호주 총선 출구조사 "야당 노동당, 승리 예상…과반의석 확보"



(서울=연합뉴스) 임은진 기자 = 호주에서 18일(현지시간) 치러진 총선에서 야당인 노동당이 과반 의석을 차지하며 승리할 것이라는 출구조사 결과가 나왔다고 AP, AFP통신이 보도했다.
여론조사기업 '갤럭시'가 진행한 출구조사 결과에 따르면 중도 좌파 노동당은 보수 성향의 집권 자유당·국민당 연합을 누르고 전체 하원 의석 151석 가운데 82석을 얻을 것으로 나타났다. 정부를 구성하려면 하원에서 과반이 돼야 한다.
노동당의 타냐 플리버섹 부대표는 "우리가 앞선 것 같다"면서 "(결과에) 자신하기보다는 조심스럽게 낙관한다"고 말했다.
여론조사 결과, 6년간 집권한 자유당·국민당 연합은 3번째 임기(3년)에 도전했지만 실패할 것으로 보이며, 스콧 모리슨 현 총리는 118년 호주 연방 역사에서 가장 짧은 임기를 지낸 총리 중 한 명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AP통신은 전했다.
2천500만 호주 인구의 대부분이 거주하는 동부지역 투표는 오후 6시에 끝났으며, 서부 해안지역 투표는 이보다 2시간 뒤에 종료된다.
이번 선거의 주요 이슈는 기후변화로, 정부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2030년까지 2005년 기준 26∼28% 감축하겠다고 했다. 반면 노동당은 이보다 강력한 45% 감축안을 공약으로 내걸었다.
AP통신은 이번 총선에서 지난 16일 별세한 밥 호크 전 총리의 빌 쇼튼 노동당 대표에 대한 지지도 노동당이 득표하는 데 유리하게 작용할 것으로 예상됐다고 전했다. 호크 전 총리는 호주 경제 개혁에 기여하고 오늘날 호주 복지제도의 기틀을 마련한 것으로 평가받는다.

게시글 찬성/반대

  • 6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