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희망나눔 주주연대

토론·상담

글쓰기 답글 인쇄
목록 윗글 아래글
[건설/부동산] Weekly 집집집: 분양시장에 닥친 고분양가 판정 기준 조회 : 45
증권가속보3 (1.241.***.228) 작성글 더보기
쪽지 쓰기
친구 추가
등급 대감
2019/06/08 02:04
 

□ 한주간 건설업종은 코스피 대비 0.9%p 아웃퍼폼, 건자재는 코스피 대비 0.1%p 아웃퍼폼을 기록했습니다.

□ 전주 건설업종은 지수를 아웃퍼폼했습니다. 연초 이후 시장대비 언더퍼폼을 지속하다 5월부터 갭을 줄이는 흐름인데, 건설주가 방어적 성격으로 밸류에이션/실적 측면에서 강점이 있어서 나타난 결과라 보여집니다.

□ 전주 HUG의 고분양가 산정기준이 새롭게 제시되면서, 신규 분양주택의 분양가격이 실질적인 상한제, 과하게 적용할 경우 오히려 분양가가 종전대비 낮아질 가능성이 생겼습니다. 이는 현재 재건축/재개발 분양을 잡지 못한 정비사업에 악재로 작용하여 분양일정이 뒤로 이연되거나, 건설사의 보증이 강화되며 부담으로 작용할 것으로 우려됩니다. 물론 고분양가 논란이 적은 신도시 분양 중심 건설사 대비, 재건축 재개발 비중이 높은 건설사가 영향을 더 받을 것 같습니다.

□ 최선호는 HDC현대산업개발과 태영건설 유지하겠습니다. 태영건설은 환경 부문에 포커싱 한 것이고, HDC현대산업개발은 올해와 내년의 신규사업 수익성에 포커싱 한 것입니다. 지금은 개발의 시대이므로 HDC현대산업개발은 수혜를 얻고 있으며, 규제가 다층화되는 정비의 시대는 아닙니다. 감사합니다.


하나 채상욱




닫기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 본 기능은 시범적용으로 추후 운영방침이 개선될 수 있습니다.

글 글 글 글

한마디 쓰기 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글쓰기 답글
목록 윗글 아래글
윗글
[건설/부동산] 고분양가 산정기준이 만들 나비효과
아랫글
[건설/부동산] 방어주로서의 건설주에 투자하세요

 

  • 윗글
  • 아랫글
  • 위로

오늘의 이슈
코스피
2067.40

▲22.79
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