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ANPARAMA 아니 뭐가 우월한거여~? 셀트 vs 삼바

작성자 정보

중인

게시글 정보

조회 5,930 2019/06/13 10:57

게시글 내용


[삼바]

삼성바이오에피스는 12~15일(현지시간)까지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열리는 2019 유럽 류마티스학회(EULAR)에서 회사의 자가면역질환치료 바이오시밀러 3종의 실제 처방 데이터(Real World Data)를 바탕으로 효능과 안전성을 확인한 연구결과를 공개했다고 13일(한국시간) 밝혔다.
이번에 발표된 연구결과에는 삼성바이오에피스의 바이오시밀러로 전환 처방한 사?에서의 치료 효과와 오리지널 의약품과의 비교 연구 등에 대한 내용이 담겼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SB4와 에타너셉트 성분 오리지널 의약품 사이에서 류마티스 관절염, 축성 척추 관절염을 앓는 환자 533명에 대해 바이오시밀러로 처방을 전환한 결과 6개월 경과 시점까지 임상적으로 유의미한 차이가 없었다.

또 모두 1461명의 에타너셉트, 인플릭시맙, 아달리무맙 처방 환자들을 대상으로 한 통합 분석연구(pooled anaysis)에서는 처방 후 6개월이나 1년간의 치료 경과를 비교했을 때 삼성바이오에피스의 바이오시밀러 제품군과오리지널 제품군 간 질환 변동 수준(disease fluctuation)이 유사한 것으로 확인됐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13일(현지시간) 최적화된 류마티스 관절염 환자 관리를 주제로 한 심포지엄을 열어 업계 전문가들과 소통하는 자리도 갖는다.

김철 삼성바이오에피스 임상의학본부장 전무는 이번에 발표한 연구 결과에 대해 "회사의 자가 면역질환 치료제 관련된 풍부한 리얼월드 데이터가 의사들의 바이오시밀러 처방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경쟁력 있는 파이프라인을 지속 개발하여 유럽의 더 많은 환자들이 바이오시밀러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셀트리온 ]


셀트리온은 세계 최초의 인플릭시맙 피하주사 제형인 램시마SC의 임상 3상 결과를 유럽에서 최초로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로써 본격적인 글로벌 학술 마케팅에 돌입했다.

셀트리온은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개최되는 2019 유럽 류마티스 학회(EULAR)에서 램시마SC의 유효성과 안전성을 확인한 임상 1·3상 파트 2결과를 공개했다.

연구진은 "램시마SC는 류머티즘 관절염 환자에게 편의성이 높은 또 다른 처방 수단이 될 수 있다"며 "환자 362명을 대상으로 한 임상 결과, 투여 30주차까지 램시마SC와 정맥주사제형의 램시마 투여군 간 유사한 안전성 결과가 나타났으며, 효과면에서도 램시마SC 투여군에서 램시마 대비 근소하게 높은 효과를 확인했다"고 했다.

셀트리온 임상개발본부의 이상준 수석 부사장은 "셀트리온은 효과와 안전성을 증명한 임상 결과를 바탕으로 활발한 학술 마케팅에 돌입했다"며 "각종 의료비를 제거해 경제성을 충분히 갖춘 램시마SC를 세계 매출 1위 의약품인 휴미라를 넘어설 수 있는 제품으로 육성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셀트리온은 램시마 처방 환자 약 1500여명의 자료를 추려 램시마의 장기 안전성을 분석한 시판후연구 결과도 함께 발표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가만보니.. 삼바 뭐 특별헌거도 없구만..

검찰 수사압박 들어가니 또 개짓거리로 언론 플래이~!!


셀이여 비상하라 저 높은 곳을 향하여 ~~~~

게시글 찬성/반대

  • 205추천
  • 2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