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코미팜이 자체 개발 중인 항암 신약 '코미녹스(PAX-1)'의 임상을 국내와 대만으로 확대

작성자 정보

나리

게시글 정보

조회 748 2019/07/11 10:50

게시글 내용

[더벨 강인효 기자] [코미녹스, 서양인 대상 14개 전이암 바스켓 임상 FDA 승인 앞두고 동양인으로 확대]

더벨 |이 기사는 07월11일(10:07) 자본시장 미디어 '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코미팜이 자체 개발 중인 항암 신약 '코미녹스(PAX-1)'의 임상을 국내와 대만으로 확대한다. 코미팜은 한국과 대만에서 코미녹스 단독 투여 방식의 뇌 전이 폐암 임상을 준비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코미팜 관계자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임상 승인을 신청해 현재 심사가 중인 뇌 전이 폐암을 비롯한 14개 전이암에 대한 코미녹스의 바스켓 임상은 서양인을 대상으로 하는 임상이기 때문에 별도로 동양인을 대상으로 뇌 전이 폐암 임상을 실시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회사 측은 코미녹스 단독 투여 방식의 14개 전이암에 대한 바스켓 임상에서 뇌 전이 폐암에 대한 임상 결과 보고서를 가장 먼저 받을 확률이 높아 시장 진입을 조속히 준비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앞선 관계자는 "뇌 전이 폐암 환자는 의료계에서 약으로는 치료를 할 수 없는 분야로 인식, 폐암 관련 임상에서 제외되는 현실을 감안할 때 환자 선정이 용이하다"고 덧붙였다.

코미팜은 미국에서 여러 전이암에 대해 동시에 임상을 진행하는 바스켓 임상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에 미국에서 바스켓 임상 2상을 실시하는 전이암의 종류는 총 14개로 △뇌 전이 폐암 △림프 전이 폐암 △전이 유방암 △전이 연조직암 △전이 골육종암 △전이 위암 △전이 신장암 △전이 난소암 △전이 방광암 △전이 자궁경부암 △전이 자궁내막암 △전이 두경부암 △전이 전립선암 △전이 흑색종암 등이다.

코미팜 측은 현재 뇌 전이 폐암 치료율은 10% 미만으로 매우 낮지만 코미녹스의 특성으로 볼 때 획기적인 치료율을 기대할 수 있다고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현재 사용하는 항암제는 주로 성숙 암세포들을 사멸시키지만 암 줄기세포 박멸에는 한계가 있다"며 "그동안의 연구 결과 전이암의 생성에 있어 암 줄기세포의 역할은 100%에 가까운데, 코미녹스는 원발성 암에 민감하게 작용해 암 전이를 일으키는 암 줄기세포를 99% 사멸할 수 있는 능력을 갖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향후 임상에 성공하게 되면 코미녹스는 뇌 전이 폐암 표준 치료제로 지정받아 세계 시장에 진입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14개 전이암에 대한 바스켓 임상이 완료되면 전이암 표준 치료제로 등록할 뿐만 아니라 거의 모든 암에 있어 전이를 예방할 수 있는 전이 예방 표준 항암제로 확대 개발한다는 계획도 갖고 있다"고 덧붙였다

게시글 찬성/반대

  • 8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