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GS 소액주주 단톡방 열려있습니다!

작성자 정보

포졸

게시글 정보

조회 338 2019/07/24 08:27

게시글 내용

올해 내내 약세를 보이던 정제마진이 최근 급등하고있네요. 우리나라 정유주들 주가도 저점찍고 주가 저점대비 좀 올라와있지요.


미국-이란 무력충돌 위기 지속, 미국 허리케인 영향등으로 유가가 최근 큰폭으로 상승했었지요. 


얼마전 미국 펜실페이니아주 필라델피아에 위치한 한 정유 시설에서 대형 화재사고도 있었고요. 이 공장은 영구적으로 폐쇄하기로했고요.


이달초 있었던 OPEC회의에서는 하루 120만 배럴 9개월 연장에 합의했는데요. 

미증시는 파월의 7월 금리인하 시사에 최근 역사적 신고가 경신하고있고. 국제유가는 미 원유재고 큰폭 감소와 허리케인 우려등으로 최근 급등후 조정받다, 지난 금요일엔 이란의 영국 유조선 나포 영향으로 상승마감했었지요.


그전날엔 트럼프대통령이 미 군함이 호르무즈해협서 이란 드론 격추했다는 소식으로 걸프해역 긴장이 다시 고조되었었지요.

간밤에도 유가는 이란 리비아발 상승압력으로 1%대 올랐네요. 현재 wti 기준 56.14불입니다.

트럼프의 화웨이 때리기와 중국의 반발로 무역협상 불확실성이 다시금 커지면서 출렁이던 글로벌증시는 금리인하 기대감과 미중 무역협상 기대, 경기부양 기대감으로 최근 반등나오고있지요.

우리증시는 일본의 반도체 소재 수출 규제등 무역보복조치와 미중 무역협상에 대한 높은 민감도, 기타 복합적 요인때문인지 글로벌 상승 랠리에서 계속 소외되고있지요.

코스피 지수는 최근 등락을 거듭하다 현재 2093선이네요. 

정유주들은 최근 정제마진 급반등으로 반등나오고있는데, 최근 주가 조금씩 반등나오고있네요.

드라이빙시즌도래에도 정제마진이 신통치않은 모습이었는데, 최근 반등이 나오고 있네요.

정제마진이 2주새 2배이상 올라왔다네요.

몇년간 정유, 화학기업들의 효자노릇을 톡톡히 하던 PX도 최근 중국의 물량공세에 마진이 최근 많이 내려왔었는데.

중동 유조선 화재로 납사공급 차질과 일본 기업들의 中 영향에 생산 감축으로 최근 PX마진도 반등나오고있는데요. 반등이 단기적인것일런지는 좀 더 지켜봐야할듯요.

정유쪽은 IMO2020도 있고, 하반기 미국 파이프 라인 증설되면 어느정도 숨통이 트이면서 정제마진 앞으로도 긍정적인 요인이 많지않나 기대해봅니다.

PX마진도 중국 증설물량이 예정대로 나올지도 지켜봐야겠네요.

어쨌든 현재 GS는 정유주중에서도 가장 저평가, 지주사중에서도 가장 저평가.

GS가 지나치게 저평가라는건 모르시는분들 안계실것 같습니다.

GS는 중간배당, 자사주매입, 배당상향등 적극적 주주환원정책내놓고 공개IR해야겠지요.

지금 주가가 이게 뭡니까? 제가 계속 NH창구로 사주일가 4세들 저가에 물량 쓸어담은듯 하다했는데. 최근 또 GS 4세들 23만주 지분매입 공시났었지요. 허석홍, 허정홍, 허서홍 3명.

허준홍부사장 8만주 매입 공시도 났고요... 허준홍부사장이 최대주주로 있는 삼양통상의 GS 지분 20만주 매수 공시났었고요.

GS는 승계를 6년째 하고 있는데 이제 승계 끝내야죠. 일반주주들도 수익 좀 내봐야하지 않겠습니까? 일반주주들과 상생을 해야지요.

지금 주가가 이게 뭡니까 진짜? 지금 주가는 정말 아니잖습니까?

주가가 10만원은 가있어도 이상하질 않은 주식인데...

PBR 0.58배에, PER 5.49배...

말도 안되는 저평가지요.

중간배당실시, 자사주매입, 배당성향확대, 공개IR등 주주환원정책 내놓아야지요. 중간배당도 정유사중 GS만 안하고 있잖아요.

GS 단톡방에서 이런저런 얘기 함께 나눠요. 나중에 여건되면 같이 주총도 가시고하시죠!

대화방주소는 https://open.kakao.com/o/g6EEE7I 입니다.

오픈카톡에서 GS 주주모임 이라고 치셔도 검색가능하십니다.

방이 잠겨있을때는 참여코드 gs25 (비밀번호 : gs25) 치시고 입장하시면 됩니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